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지역문의+답(많이 선택하는 지역, 그렇지 않은 지역)

어학연수
작성자
길선진
작성일
2004-10-18 19:18
조회
767
안녕하세요?
학교를 선택할 후보는 결정이 되었군요..여기까지 오신것도 큰 결정을 하신 것입니다. 이제 그 학교들 중에서 도시와 학교의 장단점등을 비교하신 후에 최종 결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역에 대한 설명을 하기에 앞서 영어 연수에 대한 일반적인 것을 설명하도록 해보겠습니다.

* 한국 연수생이 많이 선택하는 학교 및 지역은?
대부분의 연수생은 영어 연수를 결정할 때에 우선 걱정을 하는 것이 연수 경비이며, 그 중에서도 학비와 현지에서 소요될 수 있는 주거비 및 생활비(교통비, 용돈등 포함해서)등을 계산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가장 합당하다고 하는 것, 즉 자신의 전체 예산 경비에 걸맞는 학교나 지역을 선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러한 결과 주거 비용이 저렴하다고 판단이 되는 지역이나 또는 학비가 다른 지역에 있는 학교에 비해서 저렴한 경우라면 한국 학생의 비율이 어느 정도 있다고 하더라도 일차적으로 선택을 하게 됩니다.

* 다른 대안은 없을까요?
영어 연수의 목적이 무엇인지 그리고 연수시 어떻게 생활을 할 것인지가 중요한 요소가 될 수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영어 연수의 성패가 한국 학생의 비율에 달려 있다고 판단이 된다면 그리고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면 이러한 조건이 가능한 학교를 우선적으로 선택을 해야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절충점은 없을까요?
대부분의 연수 준비생은 절충점을 선택하거나 하나를 포기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한국 학생이 일정 이상만 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던가 지역적으로도 큰 문제가 없다거나 하는 것입니다.

이제 고객님이 문의하신 북부 지방 그 중에서도 Manchester 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한국인 연수생은 크게 많지 않더라도 유학생이나 유학생 가족이 어느 정도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며 한인 커뮤니티도 어느 정도 형성이 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아시겠지만 UMIST, University of Manchester(통합됨)등을 비롯하여 종합대학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학이 몇군데가 더 있으며 여기에 칼리지등도 여럿 있습니다.
즉 대학의 도시로서 면모를 가지고 있어서 유학생이 어느 정도 있답니다.

이 지역보다는 Great Manchester 라 하여 약간 위쪽에 있는 곳들이 사투리나 언어의 지방색이 강하다고 이야기 되고 있습니다. 물론 북부지방의 도시들이 나무 지방의 도시에 비해서 거주민의 언어가 조금은 거칠기도 하여 사투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주 심한 경우만 아니라면 사투리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또한 맨체스터에서 학업을 한 학생들의 견해를 들어보아도 사투리 부분에 대한 큰 언급은 없답니다.

다만 맨체스터가 영국에서도 3위 안에 들어가는 대도시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거 비용이나 교통비등이 지방도시에 비해서 더 소요되는 것이 사실이라고 평가를 받고 잇습니다.
문의하신 Manchester Academy of English 에서 제공하는 과정의 학비와 홈스테이 비용을 6개월 (24주), 9개월 (36주)로 각각 계산해 보겠습니다.

* 주 20교시 24주 학업 : £2932
* 주 20교시 36주 학업 : £4296
* 홈스테이 : 1인 1실, 하프보드 : 주 90 파운드 * 24주는 2160파운드, 36주는 3240 파운드
* 학교등록비 : 30파운드, 숙소 배정비 : 30파운드

홈스테이까지의 거리를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학교의 위치가 도심에 위치해 있고 홈스테이가 외곽이라고 한다면 교통비는 상대적으로 많이 소요되게 될 것입니다.

문의하신 본머스의 Scanbrit School 이나 턴브릿지웰즈의 Cicero 등의 경우는 지역적인 조건에서 홈스테이까지의 거리등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듯 합니다.

결론적으로 연수 도시 및 학교를 선택하실 때에 경제적인 을 떠나서 선택할 수는 없겠지만 가장 우선 어떤 것을 중심으로 학교를 선택하실 것인지가 결정이 되면 좋겠습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궁금한것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주로 영국 중부도시로 많은 어학연수를 하는 이유가 발음때문인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제가 몇군데 마음에 드는 학교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맨체스터에 있는 멘체스터 아카데미오브 잉글리쉬 입니다
북부지역이라 좀 맘에 걸리거든요~ 물론 학교에서 배우는건 정상적인 영어겠지만..
홈스테이나 그 지역 주민들은 사투리를 쓸것 같아서요~
제가 괜히 사투리를 배워오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저는 홈스테이만 할 얘정이거든요~)
그리고 이곳에서 6개월 혹은 9개월 연수할때 비용이 어느정도 들까요.
걸어서 갈수있는 거리의 하숙집도 있을까요... 교통비가 든다면 비용은 어느정도이고, 또 몇분정도 소요되는지)

제가 맘에 드는 학교가 본머스의 스캔브릿.시세로.그리고 이곳이거든요~
어디로 정해야할지...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