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자취와 홈스테이 비용차.+답(큰 차이는 없으며 장단점이 있슴)

어학연수
작성자
질문이요
작성일
2004-11-11 15:26
조회
919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대단히 어려운 질문을 해주셨네요.-.-;;;;; 꼬박꼬박 밥을 해서 맛있는 찌개랑 먹는 경우도 있고, 대충 빵에 잼 발라서 우유랑 먹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어떤 것을 평균으로 잡아야 할 지 난감합니다.

먼저, 학교에서 제공하는 홈스테이는 일반적으로 주중에는 아침 및 저녁 식사가 포함되어 있고 주말에는 세끼 식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간혹 주말에는 브런치라고 해서 아침 식사와 점심 식사를 겸해서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평일의 경우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교 매점이나 근처 테이크어웨이 음식점에서 점심 식사를 해결하는 편인데 이렇게 할 경우 점심 값으로는 대략 1~3파운드 정도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며, 만약 레스토랑이나 펍에 가서 식사를 하신다면 최소 6~7파운드 이상 소요될 것입니다. 만약 집에서 점심 식사를 준비하는 경우에는 이보다 훨씬 적은 경비로 점심을 해결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식빵 한 봉지도 가장 싼 것은 20p 정도부터 비싼 것은 80~90p 정도까지 있으니 평균 비용을 산출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대신 다른 방법을 한가지 안내해 드리면, 자취를 하게 되면 하숙을 하는 것보다 대체로 10~15파운드 정도의 비용이 절감된다고 하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입니다. 따라서, 하숙비가 85파운드라고 가정한다면 자취비로는 70파운드 전후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험자들은 자취를 하더라도 크게 경비가 절감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다만, 자취를 하는 경우에는 자신이 원하는 음식을 해먹을 수 있고 아무래도 하숙집에서 사는 것보다는 생활이 더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더라도 아주 냄새가 심하게 나는 음식을 조리하거나 먹을 때는 특별히 조심하셔야 한다는 것은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또, 자취를 할 경우 음식을 조리하는 시간, 시장보는 시간, 청소나 설거지하는 시간, 또 오늘은 뭘 해먹나 고민하는 시간 등을 감안하면 시간의 낭비가 적지 않다고 하니 잘 생각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빠뜨릴 수 없는 것이라면 한국인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이 많아질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는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혹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다시 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
영국유학 | 이민전문 15년 !!
연수/유학, 조기유학, 이민수속, 취업, 노동허가서, 영주권/시민권, 회사(지사) 설립 모두 영국유학닷컴에서!!
~~~~~~~~~~~~~~~~~~~~~~~~~~~~~~~~~~~~~~~~~~~~~~~~~~~~~~~~~~~~~~~~~~~~















이스트본지역 에서
자취는 보통 주당 45~60파운드라고 하고
홈스테이는 보통 주당 85파운드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실제로 따지고보면 홈스테이는 아침과 저녁이 나오고
주말에는 아침,점심,저녁이 다나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평일점심은 알아서 해결해야되는걸로 알고있고여..이것또한 홈스테이비용에 빠져있죠.

그러나 자취는 방값만 45~60파운드 정도이고 식비가 빠져있는데요.
식비가 보통 주당 어느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요..

그래서 자취를 할때나 홈스테이를할때 사람들마다 틀리겠지만 보통
일주일에 숙식비가 어느정도 비용일 들어가는 지 알고싶네요(최소비용말고 평균적인 비용이요)

항상 수고하시고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
즐거운 하루되세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