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워크퍼밋에 관해 질문드립니다.+답(여러가지 가능성, 상담방법)

어학연수
작성자
희경
작성일
2004-11-11 18:13
조회
728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 런던본사 이민사업부입니다.

워크퍼밋이나 이민 등 관련 정보는 다음카페 [영국이민, 수속, 정착 총정보 http://cafe.daum.net/ukemin]에서 많은 자료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사실 워크퍼밋은 고용주가 협조적이지 않은 경우에는 받기가 어렵습니다. 회사의 등록, 회계 등과 관련된 각종 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고객님의 근로계약서 같은 서류도 제출을 해야하며, 경비도 적지 않게 들어가니 가능하다면 워크퍼밋을 받지 않아도 되는 사람을 고용하려고 하는 것이 고용주의 심리인 듯 합니다.^^

고객님의 경우 전문대학 졸업에 3년의 경력이라면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갖추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지난 10월 1일부터 영국내에서 학생비자로 체류하는 사람은 학위취득자를 제외하고는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없도록 하는 제도가 시행되고 있으며, 만약 신청을 하신다면 한국에서 워크퍼밋을 신청하고 비자를 받아서 다시 입국하셔야 합니다. 최근 시행되고 있는 제도 중 워크퍼밋과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 드리면,

○ 만일 현재 단순 학생비자를 소지한 사람이 워크퍼밋을 신청하고자 할 때 영국에서는 신청은 불가능하므로, 한국에 귀국하여 워크퍼밋을 받은 후에 주한 영국대사관 비자과에서 취업비자를 받아 재입국해야 한다. 이때 취업 비자인 경우는 대개 인터뷰를 통해서 비자를 주는 편이다.

○ 관광비자 소지자가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있는 길은 원천적으로 봉쇄되었으나 예외적으로 한국에 본사가 있고 영국에 있는 지사에 고위직으로 취업하는 경우 또는 신규 지사를 설립하여 지사장이나 고위직으로 워크퍼밋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광비자 소지자 일지라도 영국에서 워크퍼밋 신청이 가능하다. 즉,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 관광비자 소지자는 영국에 있는 어떤 회사를 취업하더라도 영국에서는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없다.

○ 한국이나 외국에서 워크퍼밋을 신청하는 경우는 언제든지 취업을 통한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있고, 또한 한국(또는 외국)에서 영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있다. 등이 있습니다.

고객님이 경우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희 영국유학닷컴 런던본사 이민사업부로 전화를 주시든지, 이메일을 주시면 케이스 별로 안내를 해드릴 수 있으며, 직접 방문 상담도 환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런던본사
이민사업부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런던본사: 44 20 8288 8797
서울강남: 02 6203 2045

다음카페: 영국이민, 수속, 정착총정보 http://cafe.daum.net/ukemin

~~~~~~~~~~~~~~~~~~~~~~~~~~~~~~~~~~~~~~~~~~~~~~~~~~~~~~~~~~~~~~~~~~~~
영국유학 | 이민전문 15년 !!
연수/유학, 조기유학, 이민수속, 취업, 노동허가서, 영주권/시민권, 회사(지사) 설립 모두 영국유학닷컴에서!!
~~~~~~~~~~~~~~~~~~~~~~~~~~~~~~~~~~~~~~~~~~~~~~~~~~~~~~~~~~~~~~~~~~~~














영국 런던에서 공부를 하고 있구요.
내년 3월말에 비자가 끝납니다 영어공부를 하고 있어요
한국에서 전문대학을 나왔구.. 경력이 한 3년 정도 되는 프로그래머 입니다. 거즘 웹 프로그래머 쪽으로 일을 많이 했구요.
지금 시간이 없어서 질문을 자세히 드리지 못하는데 워크퍼밋 비자 신청이 가능할까요?
여기 회사들에 지원을 해 본 결과, 워크퍼밋 문제는 그 회사들에서 도와주기 힘들다고 하더군요.
모두 이미 그 비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원하더라구요.
가능한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요... ^^
수고 많으시구요...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