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연수준비중입니다.. +답(특별한 학교에서 특별한 학업하기)

어학연수
작성자
정혜경
작성일
2004-08-14 16:21
조회
1540
안녕하세요?
옥스포드 지역에서 영어 연수를 하고자 하시는 군요, 우선 문의하신 St.Clare's 에 대한 설명과 비용등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St.Clare's는 일반 영어 학교와는 차별화가 되어 있는 학교로서 2차 세계대전 이후에 전후 복구등과 연계되어서 독일 학생들의 교육에서 부터 비롯되었답니다. 이익을 추가하는 학교가 아니고 교육재단으로 등재가 되어 있습니다.
이 학교에서 제공되어지는 학업 과정을 보면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Foundation Course, 국제적으로 공인된 고등학교 학력인 IB Diploma 과정, 미국현지 대학생을 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그리고 성인 영어 과정등으로 크게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숙사도 식사를 제공하는 것과 식사를 자기가 해먹을 수 있는 자취(Self-Catering )형태가 따로 있습니다. 물론 홈스테이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숙박을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에서 이 학교에서 제공하는 과정을 살펴보면 대학 이전의 교육을 받는 학생과 성인을 위한 영어 과정의 학생 그리고 미국 대학생등이 있는데 영어 연수 과정을 하는 학생의 경우 미국 대학생과 같은 방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영어 학습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1. 입학시기
입학시기는 정해져 있으며 10월 3일과 10월 31일에 각각 학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개설 영어 단계
영어 수준이 시작단계인 학생을 위한 반도 개설이 되어 있지만 한국 학생의 경우는 비기너 반에서 학업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3. 학비
주당 15시간, 21시간, 26시간등의 학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여기서 주당 15시간 기준으로 학비는 주당 291 파운드입니다.
여기는 기숙사비용이 포함이 되어 있지 않으며 학비만 포함된 것입니다.
즉 36 주 정도로 장기간 학업을 하는 경우 학비는 10476 파운드입니다(약 2250만원)
4. 숙박
-홈스테이를 4주만 신청할 수 있고 아니면 학교에서 제공하는 자취(Self-Catering)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5. 수속료
무료 수속으로 진행이 되며 학교 선택하면 무료수속과 비자수속등도 모두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신 St.Clare's Oxford 는 명성만큼이나 좋은 조건의 학교입니다. 하지만 학비가 비싸며 그에 따른 서비스 학업 수준등은 만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어학연수생이 원어민 학생(미국 학생과) 같은 기숙사를 사용하고 영어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자체도 큰 메리트가 있답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안녕하세요? 이번에 영국연수를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지역은 옥스포드로 학교를 세인트 클레어로 정했는데요.. 이곳에 대한 제 선택이 틀리지 않았겠지요?

비록 학비가 비싸나 그만큼의 효과가 따라오리라 믿고있는 중입니다.^^ 물론 제 노력도 100% 필요하겠죠^^

이 학교 어느때나 입학이 가능한가요? 그리고 학교에 Beginner 클래스도 있겠죠?

되도록이면 10월에 가고 싶은데요.. (갈수있겠죠?)

학교등록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입니다.

이곳에서 대행서비스를 받고 싶은데요.. 대행료가 얼마나 되나요?


그리고 세인트 클레어 학교는 기숙사제인걸로 알고있습니다만,

저는 한달간의 하숙을 하다가 자취를 하고 싶습니다.

기숙사에 안들어 간다면 기숙사료를 뺄수 있겠죠?

9개월 과정으루 간다면 기숙사료를 빼고 학비가 얼마인가요?

이곳에 나왔있는 정보를 보니 기숙사요금까지 포함이 되있어서요..^^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