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영상은 코벤트리 대학 석사 과정(대학원)으로 입학이 보장되는 ONCampus Coventry 프리마스터 과정을 통해 코벤트리 대학 경영학 석사 과정에 도전한 김준영 학생과의 인터뷰입니다.

김준영 학생은 국내 대학교 졸업 후 직장 생활을 하다가, 더 큰 꿈을 품고 영국 석사 유학을 계획한 케이스였어요.

대학 후 바로 영국 대학원 유학을 하는 학생들과는 그 마음가짐 자체가 조금 다른, 저희에게도 기억이 많이 남는 조금은 특별한 학생이었는데요, 코벤트리 현지에서 직접 만나보니 더 반가웠답니다. ?

안녕하세요? 서른 살 김준영이라고 합니다.
이번 연도 1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저는 경영학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전공입니다.

영국 생활 어때요?
사는 거요? 한국하고 비교했을 때, 많이 다르죠.
저는 사회경험도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너무 바쁘게 살아서 여유라는 걸 모르고 살았었거든요. (코벤트리에서의 생활은) 여유있고 (좋아요.)

프리마스터를 선택한 이유는?
저 같은 경우는 전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만약에 전공자면 다이렉트로 들어갈 수 있는데 (저는 프리마스터를 해야 했어요.)
(영국에서의 석사 과정 준비를 위해) 좀 세부적이게 나눠서 학생들에게 가르쳐 주고 있어요.
(과목은) 매 텀마다 다른데요 지금은 3과목 + 기본적으로 영어가 들어갑니다.

영국에서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진짜 (영어) 준비를 열심히 하셔야 해요. 다른 중국인 친구들 보면 다른 학교에서 시험에 실패해서 많이 오더라고요. 떨어진 이유는 영어 시험, 파이널 시험은 영어시험인데, 정말 많이 중요해요.

수업은 어때요?
총 일주일에 20시간을 채우고 있어요.
기본적으로 아침 9시부터 시작을 해요. 일반적인 한국 대학교처럼 공강 중간에 1시간 쉬어요
도서관이나 학교 (안에 있는) 펍 안에서 다 공부해요. 도서관도 시설이 너무 좋아서 놀랬어요

학교에서 많이 도와 주나요?
지금 담당하는 ‘콜’이라는 선생님이 계신데 너무 열정적이세요. 계속 맨투맨으로 봐주시고!
한국에서는 핀잔을 많이 주시잖아요. ‘너 이거 너무 못했다.’이러는데, 여기는 다 항상 긍정적으로 좋게 봐주세요
메인 교수님이 계시면 그 밑에 서포트를 해주시는 교수님이 계신데 그분과 일주일에 한 시간씩 개인 튜터를 받습니다. 그때 모르는 것이 있으면 체크 받고, 이해가 안가는 것이 있으면 제가 다시 물어봐요.

기숙사는 어때요?
지금은 학교 기숙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텀 끝나면 옮기려고요. 친구 한 명이랑 같이 아파트 하나 잡아서 사용하려고요.
보통 학교 기숙사 말고 사설 기숙사가 많고 서비스가 좋아요. 친구 한명은 사설기숙사에 사는데, 하우스키퍼가 다 있어서 청소도 다 해 준다고 하더라구요.
학교에서는 (학생들 여가 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요.) 예를 들어 클럽을 가서 다 같이 놀거나 그러게 하거든요.

코벤트리 대학에 대해 한 말씀
스포츠 매니지먼트 전공은 전 세계에서 알아주는 전공이고 비즈니스 전공도 영국에서 순위가 많이 좋고요.

영국유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어요?
맨 처음에는 혼자 알아보려고 했어요. 그런데 친구가 UCL에 다니고 있어서 여러가지 물어봤는데 그 친구가 영국유학닷컴을 통해 영국에 왔고, 본인 담당 매니저였던 Nina 실장님 번호를 알려 줘서 연락했습니다.

실장님이 너무 잘 해주셨어요. 처음에는 뉴캐슬(삐~처리)을 지원했었어요. 그런데 영어 실력이 조금 부족해가지고, 아이엘츠 점수가 0.5점씩 계속 모자르게 나와서 어쩔 수 없이 변경했는데 실장님이 잘 알아봐 주셔서 여기에 오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 유학에 대해 궁금한 점은 언제든 1990년 설립된 우리나라 1호 영국 전문 유학원 – 영국유학닷컴에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