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닷컴_coventry - 20

2015년 올해의 대학교, 그리고 가디언 선정 영국 전체 대학 랭킹 15위를 차지한 코벤트리 대학은 사실 자동차 디자인으로 매우 유명한 대학이랍니다.

아트 유학으로 유명한 대학이 많지만, 특히 코벤트리 대학이 아트, 그 중에서도 자동차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유는 Jaguar, Land Rover, Ford, BMW를 포함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과의 협력 작업을 통해 학사 및 석사 학업 기간 때부터 실제 자동차 디자인 산업에 참여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인턴쉽은 물론 실제 관련 업계로의 취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영국을 대표하는 블랙캡(검은색의 영국 택시)의 출생지이며 영국 최대의 자동차 산업 단지였던 코벤트리의 특성이 그대로 코벤트리 대학에 스며 들었다고 봐도 무방할텐데요, 코벤트리 대학은 이런 명성에 걸맞게 The Queen’s Anniversary Prize의 상을 수여받은 자타공인 최고의 자동차 디자인 대학이랍니다.

“코벤트리 대학 = 자동차 디자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 코벤트리 대학의 자동차 디자인 학과의 이름은 BA (Hons) Automotive and Transport Design으로, 자동차 뿐만 아니라 유모차, 기차, 요트, 선박, 트럭에 이르기까지 움직이는 모든 운송수단을 포함합니다.
졸업생의 진로 역시 단순히 자동차 회사의 디자이너로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탈 것에 관한 모든 것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쯤에서 동영상 하나 보고 갈게요!
아래 유튜브 동영상은 코벤트리 대학의 2014년 졸업 작품전(Student Degree Show 2014 – Transport Design)입니다. 특히 1분 40초에 나오는 한국 졸업생을 주목해 주세요!

동영상에 등장하는 한국 졸업생은 대학 재학 시 인턴으로 Quros(http://www.qoros.com/en)라는 중국 자동차 회사에 인턴으로 활동하면서 스폰서쉽으로 제작한 중국 마켓을 위한 자동차 디자인을 보여 줍니다.

이렇게 코벤트리 대학은 실제 자동차 메이커들과의 적극적이며 지속적인 협력이, 더욱 학교를 강하게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졸업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줄 수 있답니다.

영국유학닷컴_coventry - 21위 사진은 제가 지난 번 코벤트리 대학을 방문했을 때, 재규어에서 개최하는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에 출품할 작품을 만들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 학생들이 ‘공모전에 나가는 작품이라 절대 외부에 유출되면 안된다! 나중에 포스팅해라!!’라고 요청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럼 코벤트리 대학 자동차 디자인 전공으로 어떻게 진학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