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Campus London의 프리마스터 과정(대학원 진학 예비 과정)을 하고 있는 김** 학생과의 인터뷰입니다.

김** 학생은 영국 최고의 프리마스터 과정 중 하나인 ONCampus London 프리마스터 과정을 통해 스포츠 매니지먼트 석사러프버러 대학교, 버벡 대학교 그리고 리버풀 대학교에 도전하고 있어요.

왜 프리마스터를 선택하셨어요?

스포츠 매니지먼트를 공부하고 싶었는데, 제 학사 전공이 행정학과라서 바로 스포츠 매니지먼트 석사로 진학하기 어려워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그 방법을) 찾다가 ONCampus의 프리 마스터 과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프리마스터 과정이 도움이 되시나요?

제가 배웠던 걸로는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스포츠 매니지먼트에 마케팅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새로 배울 수 있어서 나중에 (석사) 진학할 때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석사는 어디 어디 지원하셨어요?

저는 버벡 대학교랑 러프버러 대학교랑 리버풀 대학교, 이렇게 3개 지원했습니다.

그 중 가고 싶은 대학원은 어디예요?

어쨋든 학교가 유명해서 러프버러 대학교에 가고 싶기는 한데, 버벡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버벡 대학교가 야간 대학원이기는 한데, 왜냐하면 제가 여기서 스포츠 분야에서 일하시는 한국분을 만났는데, 여기서도 인맥이 매우 중요하대요, 한국보다.
그런데 여기 버벡에서 대학원을 다니면, 현직에 계시는 분들이 수업을 들으니까 (인맥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약간 런던에 머물고 싶은 생각이 있어요.

프리마스터 과정, 추천할거예요?

저와 같은 경우에는 추천할 것 같은데, 사람에 따라 달라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만약에 남자분이시고, 축구 좋아하시고, 스포츠 쪽에 관심이 있으시면 저는 무조건 오라고 할 것 같아요.

스포츠 매니지먼트로 코벤트리 대학도 유명하잖아요?

코벤트리를 생각 안 해 본 것은 아닌데, 제가 어학연수 때 런던에 잠깐 머물렀던 기억이 있어서, 그때 굉장히 좋았거든요.
(런던에서) 축구도 많이 하러 다녔고, 지금도 외국인 팀에서 13부, 14부? 뭐 조기 축구회 같은 느낌인데,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아마 버벡 대학교로 갈 것 같아요.

영국 석사 유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어요.

저도 유학원 통해서 했고, 따로 IELTS 공부하면서 준비했어요.
제 동생이 스웨덴에서 석사하다가 취업을 해서 동생 도움도 꽤나 많이 받았어요.
유학원 상담해 주시는 분이 굉장히 친절하셨구요, 이것 저것 추천도 많이 해 주시고, 그래서 제가 많이 고민을 한 결과 끝에 결정해서 왔어요.
제가 결정하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리거든요. 굉장히 오래 걸렸는데 천천히 기다려 주시면서 보채지 않고 결정할 때까지 기다려 주셨어요. 되게 감사했어요.

유학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

영어 열심히 하시면…
저도 영어를 잘 못해서 힘들어 하고 있거든요. 글쓰기 많이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영국 유학생과의 런던 현지 인터뷰!
영국 석사 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인터뷰이길 바랍니다.

영국 대학원 유학 – 당연히 1990년 설립된 우리나라 1호 영국전문 유학원 영국유학닷컴과 함께 하세요!

영국유학닷컴의 친절한 영국 정규유학 전문팀에서 최선을 다해 함께 합니다!

  • 문의 주신 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님 이메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