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계좌열때+답(현지에서 은행 계좌 열기, 여러가지 방법)

어학연수
작성자
작성일
2004-10-07 23:39
조회
1084
답:현지에서 은행 계좌 열기

안녕하세요?
영국에서 은행계좌를 개설하는데 요즘 좀 까다로워 졌습니다.
9.11테러 이후에 자금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주거지가 불분명한 사람에게 은행계좌를 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영국에서 은행계좌를 개설할때는 두가지 분명한 증명을 해야 합니다.
하나는 자신의 신분증명, 또 다른 하나는 주소지증명입니다.

첫번째, 신분증명은 여권을 보여주면 됩니다.

두번째, 주소지 증명은 다음의 것중의 하나를 제시해야 합니다.
ㅁ 학교에서 배정해준 주소에 대한 학교에서 확인해주는 편지.
ㅁ 자신의 이름으로 나온 전기세, ㅁ 전화세(휴대폰인정안됨), ㅁ 카운슬택스, ㅁ 상수도세, 하수도세, ㅁ 가스세등 각종 세금청구서..
ㅁ 지역병원(SURGERY) 등록후 받은 카드.(현재는 이것도 잘 받아주지 않으려고 한답니다.)

* 다음은 참고사항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1. 은행계좌 개설할 때에 예전에는 서저리에 등록하고 받는 Medical Card 등이 효력을 받았지만 근래에는 이러한 것을 인정해주지 않은 은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 서저리 등록을 통해서 자신의 분명한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2. 한국에서 거래하고 있는 은행에서 영국의 학생이 거주하는 주소로 Bank Statement 은행 거래 내역서를 레터로 보내는 것입니다. 그 레터에는 학생의 한국 주소가 나와야 하며, 학생의 영국 주소도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이 학생이 한국에서 은행과 거래를 했다는 것만 나오면 될 것입니다. 어떤 은행에서는 이러한 것들을 가지고 오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부분이 가능성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에 여러 은행의 지점등을 방문해 보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은행 직원에게 방법을 물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좌 개설이 안된다고 하는 것은 외국인이기 때문에 안되는 것이 아니라 주소지가 불분명하다는 이유이기에 다른 방법이 없는지에 대해서 은행직원에게 물어야 합니다. 그런 경우 은행 직원은 가능한 방법등을 제시할 것입니다. 가능한 방법등을 이용하여서 시도를 다시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학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학교에 따라서 은행과 계약하여 바로 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런던에 있는 어떤 학교들은 은행과 계약을 해서 계좌 오픈할 때에 건당 얼마씩 지불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안녕하세요.
궁금한점이 있어서 이렇게 다시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영국에서 계좌를 열려고 하는데요.
한국에서 돈을 보내줄 경우에 필요하니까요.

요즘엔 계좌여는게 힘들다고 하던데..
학교에 가서 요청만 하면 혹은 은행에 가서 요청하면 계좌를 열어주는지요.
그 방법도 알고 싶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