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북부지역.+답(리버풀의 학교, 해외에서 학교 신청 및 수속 절차 안내)

어학연수
작성자
부탁함당
작성일
2004-10-15 12:18
조회
847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먼저 이곳의 인터넷 사용 환경의 문제로 인하여 답변이 많이 지연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먼저, 대학의 부설 영어학교에서 영어 연수를 하시고 싶다는 말씀이신 것으로 보고 말씀을 드립니다.
대학 부설 영어학교를 선택하는 경우 가장 큰 장점이라면 대학의 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영국 학생과 함께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단점이라면 대학 부설의 경우 학비가 대체로 비싼 편이며 할인도 전혀 제공하지 않는 편입니다. 또, 대학 부설 영어학교는 학기제로 운영을 하고 있어서 원하시는 시기에 학업을 시작하시가 어려운 편이며, 학교마다 차이는 있으나 한반 학생의 수가 사설 영어학교에 비하여 대체로 많다는 것, 강의식 수업 방식에 따른 학생 개개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점 등도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대부분의 학교에서 각 나라 학생의 비율을 전혀 조절하지 않고 있다는 것과, 대학 학업을 전제로 한 영어 연수를 하게 되므로 상대적으로 실용 영어에 대한 학습이 부족하게 될 가능성이 크며, 영어에 관한 부분만을 학습하게 되는 사설 영어학교와 교육 체계나 수준이 다르다는 것도 큰 차이점일 것입니다.

British Council에서 인증받은 학교 중에서 Liverpool 지역에 위치한 영어 학교로는 Liverpool Hope University College와 Churchill House School of English Language가 있는 정도로 많지 않은 편이며, 인증학교 여부는 http://www.englishinbritain.co.uk/index.cfm에서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Liverpool Hope University College의 부설 영어학교인 Centre for English Language Studies에 대한 정보는 http://www.hope.ac.uk/international/pages/cels.htm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학교는 대부분의 대학 부설 영어학교와 같이 텀별로 운영되는데, 각 텀별로 기간이 다르며, 2004/2005 시즌의 경우 각각 13주, 12주, 10주의 텀으로 운영이 됩니다. 학비는 주당 약 132파운드 정도이며, 두텀 학업의 경우 400파운드, 세텀 학업의 경우에는 600파운드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텀당 교재비가 25~30파운드 정도 추가됩니다.

대학 부설이지만 한반 최대 15명의 많지 않은 인원으로 주당 15시간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영어 연수생에게도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나 시기적으로 제한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시작일을 기준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 이 지역의 생활비는 런던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편이며라 말씀드릴 수 있으며, 대학의 안내 페이지의 내용을 참고하실 수도 있습니다. http://www.hope.ac.uk/international/pages/faq.htm

리버풀 지역에 있는 또 다른 영어학교로는 Churchill House School of English Language가 있으나, 이 학교는 1:1 home tuition 과정만을 개설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다음으로, 군 미필자의 경우 국외 여행 허가를 취득해야 하는데 고객님의 현재 나이 등에 따라 그 내용이 달라지게 되므로, 병무청 웹사이트 중 국외여행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페이지인 http://www.mma.go.kr/www_mma3/main_guk.html에서 상세한 내용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수속 절차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외국에 있으시더라도 학교를 신청하고 수속을 진행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영국대사관에 UKRP를 신청하실 때는 본인의 여권 등이 필요하게 되므로 미리 학교를 신청하시고 수속을 진행하시는 한편 고객님이나 부모님 등 고객님을 도와주실 수 있는 분들을 통하여 관련 서류를 준비하신 다음 중국에서 귀국하시자 마자 UKRP를 신청하신다면 원하시는 대로 최대한의 장기간 연수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학교 신청은 인터넷을 통하거나 전화, 방문 등 어느 방법으로도 가능합니다만, 가장 편리할 것으로 생각되는 인터넷을 통한 신청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필요하시다면 메일로 신청하셔도 됩니다.

이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신청서]를 클릭하면 신청서가 펼쳐지게 되는 데, 이 신청서에 인적사항, 희망 학교, 학업기간, 숙소 관련 희망사항 등을 기재하시고, 신청서 하단의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런던사무실로 접수가 되며, 저희 회사 런던사무실의 수속팀에서는 접수된 신청서에 대한 확인 메일과 함께 수속 절차에 대한 안내 메일을 고객님께 보내드리게 됩니다.

고객께서 신청하신 사항에 대하여 확인을 해주시면 그와 동시에 학교에 정식 접수가 이루어지게 되며, 이후 모든 수속 절차는 저희들이 수시로 고객님께 안내를 해드리면서 진행하게 되므로 아무 걱정을 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입니다. 다만 현재 외국에 계신 상황이라 메일이 가장 중요한 통신 수단이 될 것으로 생각되므로, 가능한 범위내에서 메일은 최대한 자주 확인하셔서 수속을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