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유학에 관해 궁금한 점+답(학업 특히 영어공부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어학연수
작성자
김은지
작성일
2004-10-25 23:44
조회
794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현재 학업이 뜻대로 되지 않아서 고민이 많으신 고객이시군요.
학업 성적 부진 이외에 유학을 원하시는 구체적인 사유가 확실하지 않아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현재 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이시라면 최소한 고등학교를 졸업하신 후에 유학을 하실 것을 권해 드리며 이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영어 공부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만약 현재 상태에서 영국으로 유학을 실행할 경우에는 A-Level이라는 과정에 들어가셔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Level에서 들어가기 위해서는 상당한 수준의 영어 실력을 필요로 하며, 또 입학을 허용받는다고 하더라도 영국의 청소년들과 영어로 공부하면서 대학 지원을 준비하여야 하므로 사실 외국인으로서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또, 학제를 비교한다면 A-Level은 한국의 고등학교에 해당하는 학년이지만 실제 내용면에서는 대학에서 전공하고자 하는 과목을 공부하는 과정이므로 상당한 깊이가 있으며, 학업 방식도 한국의 방식과는 여러 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영국의 학생들은 이러한 학업 방식에 잘 적응되어 있는 반면 우리 나라 학생들은 짧은 시간 내에 부족한 영어로 새로운 방식의 교육에 적응하면서 학업을 해나간다는 것이 대단히 어려우며, 특히 뛰어난 성적을 획득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충분한 영어 성적을 소지하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유학을 실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으며 자칫하면 한국과 영국 어디에서도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권해 드린다면,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영어 실력 향상과 전공 과목에 대한 예비학습을 거친 후에 대학을 지원하는 것이 순서라고 생각되며, 이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영어 공부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또, 유학을 떠나더라도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의 성적은 항상 따라다니게 됩니다. 어느 정도 성적이 좋지 못하더라도 상급 학교 진학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성적이 좋지 않을 경우 지원할 수 있는 상급학교는 극히 제한적일수밖에 없음을 기억하시고 학업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지금 고2에 재학중이구요,

부산에 동래여고 에 다니는데,

학교만 인문계지,,, 전 성적이 영 안좋거든요,

그래서 유학을 가고 싶어요,

근데 전 지금 성적이 무지하게 않좋아요,

그래도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학교에 들어갈수 있는건가요,??

지금은 반에서 25등 정도하는데,,,, 진짜 힘들어서 그럽니다..

꼭 좀 답변 부탁 드릴께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