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동반비자 연장+답(이민국과 영국대사관에서만 가능)

어학연수
작성자
doll
작성일
2004-10-25 23:00
조회
965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동반비자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군요?
동반비자는 관광비자, 학생비자, 취업비자, 워킹홀리데이비자, 영주권자, 시민권자의 동반비자가 있습니다.
그중의 어느 동반비자인지 전혀 언급이 없으시네요.

유학원 게시판이라 학생비자의 동반비자에 대해서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만일 귀하의 남편이 학생비자를 현재 가지고 있고, 귀하가 남편비자만료일 이전에 비자가 만료된다면
귀하의 비자가 만료되기 전에 남편의 동반비자로 연기를 해야 합니다.
이민국에 우편으로 보낼 경우 155파운드, 이민국으로 직접 갈 경우 250파운드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기간은 우편으로 보낼 경우 대개 3~6주안에 돌아오는 편이나 늦는 경우 12주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직접 이민국으로 가서 받는 경우는 당일에 됩니다. 당일 반드시 12시 이전까지 크로이든 이민국(루나하우스) 건물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럴 경우 가능한한 10전후에 도착해서 들어가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일단 귀하의 비자는 만료일로 부터 30일전부터 만료일 사이에 연장이 가능하므로 미리 미리 연장을 하시고,
남편의 비자가 만료되는 싯점에서 다시 남편이 학교로 부터 입학허가서와 관련 서류를 받아 연장을 할때 함께 또 여권을 보내서 가족이 모두 함께 연장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영국공항이나 항구에서 입국시 학생비자를 더이상 주지않습니다.
학생비자의 동반비자도 학생비자입니다. 따라서 마찬가지로 공항에서는 더이상 동반비자도 받을 수 없습니다.

* 문의하신 재입국하면서 관광비자를 받는 것에 대해서
관광비자를 받고 재입국을 할 수 있다는 보장이 없으므로 가능하면 관광비자로 자주 왕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비자로 영국에 있을 만큼 있었던 사람이 학생비자 끝난 이후에 관광비자로 자주왕래 하다가 입국거절 당한 사례들도 상당히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단 관광비자를 받은 경우는 추후에 남편이 다시 학생비자를 받기위해 비자연장할때 함께 동반자 비자를 신청해도 가능합니다. 이때에는 그만한 사유로 설득력있는 설명을 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귀하의 경우 가장 안전한 방법은
귀하의 비자가 만료되기 30일전에 남편의 스쿨레터를 가지고 비자를 연장하시고, 내년에 남편이 비자를 연장할때에도 함께 또 연장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영국유학닷컴 런던
서요한












비자 연장 관련 문의입니다.
올 4월 영국에 왔구요, 지금 동반비자를 갖고 있습니다. 만료일은 11월 30일이구요.
배우자의 비자가 내년 1월말까지입니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배우자의 비자를 한번 다시 연장 신청 할려구 하고 있구요.
문제는 저의 비자를 신청 하면 동반비자를 2개월 정도 연장신청하는거구, 2개월 후에 또 동반비자를 신청해야 할것 같아서요.올 11월 그리고 내년 1월초. 그렇게 두번 신청을 하는게 나은건지, 아님 공항에서 관광 비자라도 받아서 들어오는 것이 나을런지요. 11월에 연장신청했다가 올해말쯤 배우자 비자 연장신청시까지 제 비자가 안나오면 또 번거로워질거 같아서요.

1. 이제는 공항에서 동반비자를 받을수는 없는건가요?

2. 저의 비자 기간 만료후 외국에 다녀오면서 관광비자를 받아서 들어오면
내년초 배우자와 함께 비자 신청시 동반비자가 거절될수도 있는건가 해서요.
아님 다시 한국으로 나가서 한국주재 영국대사관에서 비자를 받아서 와야 하냐요?

동반비자임에도 불구하고 배우자와 비자 기간이 달라서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메일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