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비자 연장+답(6개월 미만 입학허가서, 관광비자로 연장)

어학연수
작성자
궁금이
작성일
2004-08-02 08:35
조회
2009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비자연장에 관한 질문이신데 학생비자로의 연장을 위해서는 6개월 이상 학업기간이 남은 입학허가서가 필요합니다만 님의 경우 3개월 정도 학교를 더 다니실 예정이신듯 하니 학생 비자로 연장이 아닌 관광비자로 연장을 하셔야 할듯 합니다.

그럼 관광비자로 연장하는 방법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민국으로 가서 연장하는 경우
학업을 일정기간한 학생의 경우 학업을 조금더 한다든가 여행등의 목적으로 관광비자로 연장을 할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귀국 항공권(컨펌이 되어 있는 항공권)과 학교를 다녔다는 증명서와 출석부(Attendance)그리고 가능하다면 현지 은행의 Bank Statement 가 있으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Bank Statement 의 경우 현지에서 알바를 했더라도 너무 큰 금액이 입금된것은 그리 좋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출석율은 대개 80% 이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점도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이때 이민국으로 가서 연장시 250파운드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이민국에 우편으로 보내서 연장을 하는 경우
155파운드 수수료(신용카드,데빗카드,체크사용)와 함께 서류를 갖추어 학생비자로 연장을 하든 관광비자로 연장을 하든 기간은 대개 3~13주정도 걸리는 편입니다. 이때 비자를 받는데 서류가 미비할 경우는 이민국으로 부터 전화가 옵니다. 만일 이민국으로 부터 전화가 오지 않으면 대개 비자를 받는 편입니다.
이민국으로 부터 전화를 받아 서류를 보강하라고 했음에도 서류를 보강하지 않았다던가 서류를 보강했는데 통과가 되지 않았다던가 그럴 경우는 비자거절을 당하게 되는 것이지요.

* 출국했다가 재입국하면서 연장하는 경우
출국했다가 재입국 하면서 비자 연장을 하는 경우에는 학교를 연장해서 다니는 경우 학교입학가서와 학비낸 영수증 그리고 항공권을 제시해야 합니다. 이럴경우 대개는 6개월 비자를 받는 편입니다.



님의 경우 비자 만료기간 전에 출국했다 비자 만료 기간에 맞춰 입국을 하시면서 돌아갈 항공권과 입학허가서, 송금영수증 등을 가지고 다시 입국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한 비자 연장 방법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영국비자가 만료되면 유럽어디에서도 비자가 만료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자가 만료되는 싯점에 외국을 나갈 경우, 도착하는 국가의 이민국에서 관광비자를 받든지 아니면 영국에서 관광비자를 받아서 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물론 비자 만료된 상태로 유럽에서 잡히지 않고 영국으로 다시 들어올 경우는 영국공항이나 항구에서 대개 관광비자를 받고 입국하게 됩니다.


참고하시고 연수생활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비자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6개월간 학교를 다니고 비자가 8월31일날 끝납니다.
첨엔 28쯤 관광 다녀온후 들어오면서 관광비자로 연장을 할려고 했습니다.
근데 계획이 바뀌어서 10월달까지 학교를 더 듣고(10월 중순까지 학교를 연장함) 이후에 한국가기전에 유럽관광후 돌아갈 생각입니다.

3개월짜리 스쿨레터로 학생비자로 연장할 경우 (우편신청) 3개월치 은행잔고증명서가 있어야 하는데 (현재 제 통장으로 알바급여가 들어오고 신랑통장으로 송금을 받은적은 있지만 3개월이내엔 1000파운드 정도 약 2개월전에 송금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들어온돈이 없습니다.

그래서 3개월짜리 스쿨레터로 관광비자를 신청할려고 합니다(본인만 신랑은 11월 30일까지 )

이경우 우편으로 신청가능여부와 잔고증명은 어떻게 해야하며, 아님 학생비자로 연장을 해야하는지요?

그리고 만약에 외국을 나갔다 들어올 경우 31일이까지인데 28일쯤에 나가서 비자기간이 끝나고 들어와도 되나요??

급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