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파운데이션+답(영국 유학준비, 파운데이션 과정부터 시작)

어학연수
작성자
양선영
작성일
2004-07-22 00:28
조회
2214
답:파운데이션 과정 그리고 대학 진학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이 영국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한 후에 대학 진학을 할 수 있는 계획등을 세우고자 하시는 것이지요?
우선 지적한대로 고등학교 3학년에 다니고 있으면서 당연히 영국 대학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입학이 가능하기는 아주 어렵답니다. 아주 특별한 경우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한 후에 바로 영국 대학으로 진학을 한 경우도 간혹 있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과 대학 진학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파운데이션 과정
영국의 대부분의 파운데이션 과정은 대학의 학업이 시작되는 시기인 9월에 시작하여 다음 해 6월에 끝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일부 사설 교육 기관등을 중심으로 1월에 시작하여 7월 또는 8월까지 학업을 하고 그해 9월에 대학을 진학하는 과정으로 파운데이션 과정이 운영되기도 합니다.

고객님이 말씀하신 1월에 시작하는 것은 일반 사설 교육 기관에서 몇군데가 있으며 많지는 않습니다.
다음의 학교들이 1월에 학업을 시작할 수 있는 학교들입니다
King's School Oxford
Harrow House Swanage, London
St.Giles Highgate/Brighton

2. 파운데이션 과정 이후에 바로 대학 입학
아마 조건부 입학의 형태로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하면 자동적으로 그 대학 또는 지정된 대학으로 입학을 하는 것을 문의하시는 것이지요? 학업을 이수하기만 하면 지정된 대학 또는 동대학(대학에서 운영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의 경우)으로 진학이 보장이 되는 것은 아니며 일정한 수준 이상이 되어야만 가능하답니다.
다만 파운데이션 과정이 아에 대학과정의 일부로 되어 있어서 Year 0 학년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하면 바로 1학년이 되지요.
예를들어서 Sussex Down College 에서는 University of Sussex 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고 이 과정은 0 학년의 개념입니다.
또한 Kingston College 의 경우 Kinston University 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고 바로 킹스턴 대학으로 입학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은 모두 9월에 학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만일 9월에 학업을 시작한다면 이렇게 하셔도 될 것입니다

3. 진학 계획은?
우선 2006년 1월에 파운데이션 과정을 시작한다면 계획한대로 2005년에는 IELTS 점수를 최소한 5.5 이상은 이미 획득을 해야만 합니다.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2006년 1월에 파운데이션 과정을 시작하기는 힘들어질 것입니다.
2006년 1월에 파운데이션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면 2006년 9월에 대학에 입학을 하는 것을 계획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 수준과 고등학교 성적등이겠습니다.

4. Alnwick등
Alnwick은 뉴카슬 보다 더 위에 위치해 있는 아주 적은 도시입니다. 이곳에는 따로 대학이 있지는 않는 것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참고로 맨체스터 대학, 워익대학의 경우는 탑클라스이고 상위 10위권에 속할 정도랍니다. 이 정도의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서는 영어, 파운데이션 과정의 성적 그리고 고등학교 성적도 어느 정도는 좋아야만 됩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현재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고 내년 1월에 IELTS시험을 봐서

(참고로 IELTS는 아카데믹으로 6.0~6.5정도 입니다.)

내 후년 그러니까 2006년 1월에 영국으로 출국할 예정입니다.

(유학전문학원에 물어보니 고등학교 3학년때 영국의 대학을 지원해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어쨌든.....

저는 topclass학교들은 못가고 중위권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거든요 지역도 런던이 아닌

manchester, Leicester, Warwick(?!) etc(중소도시들-참고로 Alnwick이란 곳에서 공부하며 살고 싶은데 이 지방에 대한 정보는 www.yahoo.co.uk에 들어가서 봐도 찾기 어렵더라구요 ..), 이런곳들이요 북부지역이나 스코틀랜드랑 가까운 지역에서 공부할 예정입니다.

이제 1월부터 6월까지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치고 9월부터 정식 1학년이 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학교에 따라서 파운데이션과정만 잘 이수하면 파운데이션을 이수한 학교 학생이 될 수 있는데 어떤 학교는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파운데이션을 과정을 이수한 학교 학생이 되고자 하는데 이 과정을 인정해주는 학교들 좀 최대한 많이 알아볼 수 없을까요?

좀 도와주세요!!

그리고 저는 Classic/Art hitory/Media Art로 전공하고 싶어요..

아 그리고.. 저는 영국에서 대학 졸업후에 조그마한 다큐멘터리 프로덕션에서 일하고 싶거든요 근데, 영국에서 시민권말고 영주권을 획득하는 방법이 없나요? 국적은 한국이되 뭐 이런거요. 계속 유학생으로 있으면 엄마아빠한테 너무 부담될거 같아서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