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지역및 학교질문요+답(노르위치, 챌튼함에서 영어 연수하기)

어학연수
작성자
미나
작성일
2004-07-20 15:38
조회
1883
답:노르위치 Norwich , 챌튼함 Cheltenham 에서 영어 연수하기

안녕하세요?
두 지역에 있는 두개의 학교를 문의하셨는데 우선 챌튼함에 있는 학교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챌튼함 Cheltenham - Inlingua Cheltenham
영국 중부에 위치해 있는 도시로서 옥스포드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입니다. 챌튼함 하이스쿨등이 영국내의 사립학교 순위에서 상당히 높게 위치하고 있어서 교육의 도시라고도 평가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학으로서는 유명한 곳이 없고 몇년전에 종합대학으로 된 챌튼함 대학이 하나 있습니다.
도시 분위기는 과거 빅토리아 시대의 건축물등으로 이루어진 화려한 건물덕에 깔끔하고 잘 정돈된 도시 분위기를 느낄 수가 있는 곳입니다. 매해 세계적인 승마대회가 개최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챌튼함에 있는 인링구아라는 학교는 챌튼함 시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체 학생의 수는 약 100여명 이하로 운영이 되지만 그 숫자는 여름 기간에는 조금 더 올라가고 일반시즌에는 60~80여명 정도로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한국 학생의 비율은 평균적으로 10~15% 정도가 일반적이지만 대부분은 10% 내외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인링구아의 특징을 조금 더 설명을 한다면 교사 양성을 하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원어민들을 학교에서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생들이 학교의 쇼셜활동에 참가를 하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학생의 경우 교사 양성 과정이 운영이 되고 있는 시기에는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당 20교시와 30교시 학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상당히 많은 학생이 주당 30교시 학업을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학업 분위기는 좋은 학교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굳이 단점이라고 한다면 챌튼함이 지방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홈스테이 비용이 약간 비싸다고 느껴지는 것이겠습니다.

* 노르위치 Norwich -The English Experience School of English NORWICH
우선 이 학교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기 전에 노르위치라는 도시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이 필요하겠습니다. 노르위치는 런던에서 북동쪽으로 위치해 있는 Anglia(행정구역)라는 곳의 중심도시이기도 하며, 영국에서도 좋은 도시로 평가되어서 영국 여왕의 별장이 있기도 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모든 도시민이 부유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대체적으로 부유하다고는 할 수 있을듯 하네요.

문의하신 The English Experience School of English NORWICH 에 대해서 좋다 나쁘다를 평가하기가 아주 어렵습니다. 우선 이 학교에 아직까지 저희 학생들을 한번도 보내보지 못한 상태이기에 정확한 피드백을 받지 못했답니다.
다만 학교의 홈페이지(http://www.studyholidays.co.uk/index.html)등을 참고해 보았을 때에 학교 평가를 한다면 중간 정도라고 할 수있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이 학교는 일반 학생보다는 주로 홀리데이와 학업을 같이 하는 학생들을 주 대상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는 판단이 들며, 특히나 여름 기간에는 주니어 학생들을 위한 과정을 주로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학비는 일반영어 과정으로 주당 15시간 수업을 하는 것을 신청하시면 주당 100 파운드로 계산이 됩니다.
참고로 이 학교는 1994년 에 최초로 설립이 되어서 홀리데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주로 운영하다가 근래에 성인을 위한 영어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르위치에 있는 학교에 대해서 정확한 평가를 내리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굳이 두 학교중에서 선정을 해보신다면 챌튼함에 있는 인링구아가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 이유로는 이미 검증되고 운영이 되고 있는 학교이기 때문입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안녕하세요. 어학연수를 준비하고 있는데 자료를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글 올립니다.
상세히 안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교이름은 Norwich 잉글리쉬 익스피어리언스 하구 또 하나는 인링구아 첼튼햄이라고이구요

정말 어떤학교인지 정확히 알고싶습니다. 한국인 비율과 학교 교육시스템을...

그리고 제가 궁굼한것이 Norwich 지역이 어떤지역이지요? 한국인비율은 어떻게되면

여기서 듣기로는 부촌(중상층이 사는도시)라고 하는데 정말 그런가요? 혹 완전 시골지역은 아닌가요?

이 두곳의 지역과 학교한인비율, 그리고 가격은 어떤지 알고싶습니다.

정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