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어학연수부터 특정 시험 대비반에 대한 문의까지, 영국 어학연수에 대한 궁금증은 다양합니다. 여기서는 그중 많았던 질문과 그에 해당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Q. 영국으로 장기 어학연수를 가고 싶은데, 어느 어학원(교)이 좋을까요?


A.
장기 어학연수란, 어학 코스를 27주 이상 등록한 경우입니다. 즉 26주까지는 단기 어학연수지요. 장기 어학연수는 학비 할인이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장기 어학연수를 원하는 학생에게 추천하는 어학원(교) 2곳을 소개하겠습니다.

 

Westbourne Academy

 

Westbourne Academy는 철저한 학생관리와 저렴한 학비가 장점인 어학원(교)입니다. 지각, 출석 체크 등 학교 생활을 게을리 할 수 없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 시스템을 통해, 자칫 해이해 질 수 있는 어학연수 생활을 관리할 수 있답니다. 학비는 다른 어학원(교)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12주, 주당 18.6시간 수업을 기준으로 타 학교의 경우, 3,192파운드이지만 이곳은 1,488파운드예요.

특히 장기 어학연수 학생을 위해 ISYP(International School Year Programs)반을 운영하는데요. ISYP란 36주의 장기 할인 영어 과정입니다. 40분 수업이 주당 20번 있는 반과 28번 있는 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번 수업은 주당 92파운드, 28번 수업은 107파운드입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ELC Brighton(The English Language Centre)

 

ELC Brighton는 장기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있는 학생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이 어학원(교)에는 SYP(Study Year Programme)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SYP는 장기 어학연수 프로그램으로, 26주 이상과 34주 이상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요. 24주 이상 SYP를 신청하면, 90만원 상당의 2주 무료 수업이 추가 제공됩니다. 36주 이상은 90만원 상당의 2주 무료 수업 + 120만원 상당의 3주 무료 수업을 추가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과정 모두 공인 영어 시험 2회를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이 있으며, 수업 교재가 무료예요. 또한 개인 교사(Personal tutor)가 코스 진행 동안 학생과 학생의 영어 실력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Q. 런던 방문하기 편리한 도시에 있는 추천 어학원(교)는 어디인가요?


A.
일반적으로 런던의 물가가 100%라면 다른 중소도시의 물가는 70%정도 봅니다. 따라서 런던과 멀지 않지만, 생활비의 부담이 적은 도시의 어학원(교)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요. 런던에서 기차로 1시간~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는 어학원(교) 2곳을 설명하겠습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OISE Bristol(the Oxford Intensive School of English)

 

런던에서 브리스톨(Bristol)까지 기차로 한 시간 반이 걸립니다. 런던과 멀지 않아, 주말이나 방학을 이용해 런던 투어를 하기 용이하고, 브리스톨 공항이 있어서 유럽 여행을 다니기도 편합니다. 특히 이 도시에는 브리스톨 대학교가 있기 때문에 학생이 생활하기에 물가 부담이 크지 않아요.

OISE Bristol는 한국 학교의 아침 조회시간처럼, 아침에 전교생이 한자리에 모여 간단한 인사로 수업을 시작합니다.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학생들간의 유대감, 교사와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옵션 수업으로 Masterclass-guided self-learning(자율학습)과 Fluency practice Workshop이 제공되는데요. Fluency practice Workshop은 전교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친구를 사귀거나 영어 발음을 교정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됩니다.

 

BLC(Brighton Language College)

 

브라이튼(Brighton)은 런던에서 기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도시입니다. 런던과의 접근성 뿐만 아니라 도시 내에 런던만큼 많은 즐길거리와 편의시설을 갖추었습니다. 특히 브라이튼 피어(Brighton Pier)에는 놀이공원이 있고요. 다양한 브랜드의 옷가게, 상점,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점 등이 있어 윤택한 생활을 할 수 있어요.

BLC는 시내 중심부에 있는 3개의 빌딩을 사용하며, 17개의 강의실을 항시 운영합니다. 1주부터 수업 등록이 가능하여, 단기 어학연수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에게 추천해요. 시험 대비반에 강한 이 어학원(교)는 일반 영어와 아이엘츠반의 학비가 동일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학비에 교재비용이 포함되어 있어 교재비를 절약할 수 있어요.

 

Q. 영국 어학원(교) 중 홈스테이 만족도가 높은 곳은 어디인가요?


A.
어학연수를 가게 되면 첫 한달은 보통 홈스테이를 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집을 알아보기 어려울 뿐더러 영국에 익숙해지기 전까지 현지인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홈스테이는 복불복으로, 홈스테이 피해에 대한 기사를 종종 접하게 됩니다. 그만큼 홈스테이에 대한 걱정이 클 텐데요.

영국 어학원(교) 중 홈스테이의 만족도가 높은 English in Chester를 추천합니다. English in Chester의 학생은 대부분 홈스테이를 이용할 정도인데요. 입맛을 고려해 소스를 준비하거나, 같이 외출을 하고, 영국의 문화와 축제 등을 이야기 해주는 등 학생을 세심하게 케어해주기 때문이지요.

이미 English in Chester를 다녔던 학생의 추천으로 이 어학원(교)를 선택하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그만큼 높은 학생 만족도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어학원(교)를 선택하는 기준은 각자의 목적과 선호에 따라 달라질 텐데요. 이외에 다른 어학원(교)가 궁금하다면, 대한민국 1호 영국 전문유학원 영국유학닷컴에 문의하세요. 영국의 8개 학교에서 직접 어학연수를 하고 돌아온 진짜 영국 어학연수 전문가 박수인 매니저가 친절히 상담해드려요.

상담신청하기

 

영국 어학연수, 유학에 대해 궁금하다면 영국유학닷컴 Q&A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Q&A] 무료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