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현지 특파원 소식]

안녕하세요!

한국의 겨울과 영국의 겨울은 정말 다른 느낌으로 추워요.
한국은 바람도 많이 불고 기온도 낮아서 귀의 감각이 없어지고 코가 떨어질 것 같은 반면에 영국은 바람도 적게 불고 기온도 한국만큼 낮지는 않지만 뭔가 모르게 몸이 살살 떨린답니다!

굳이 한 단어로 비교하자면 덜덜덜과 으슬으슬 정도…?

저는 왠만하면 짐을 늘리고 싶지 않아서 다른 친구들이 겨울에 대비하는 용품을 하나씩 살 때 끝까지 버티겠노라 다짐을 했어요. 그런데 제가 절 너무 과대평가했었던 것 같아요. 자기 전까지는 괜찮은데 자려고 누웠을 때는 도저히 못 견디겠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전기장판을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떤 제품이 좋을까 검색해 보던 와중에 한국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을 사기로 마음 먹고 한국의 하이마트 같은 Argos에 갔어요.

우리나라에 하이마트가 있다면, 영국에는 Argos!

Argos는 조금 독특한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해요. Argos에 딱 들어가면 보이는 것은 기계 몇 대 뿐… 여러분들이 당황하실 것 같아서 이용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먼저 Argos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게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하이마트라고 표현을 했는데 하이마트와는 정말 달라요.
온갖 가전제품들을 살 수 있는 곳이라는 점에서 하이마트와 비슷하지만 Argos는 제품을 진열하지 않아요. 제품을 살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1. 인터넷으로 미리 제품을 예약하고 매장에서 결제 후 수령한다.
  2. 매장의 기계를 이용해 제품을 찾고 결제 후 수령한다.

저는 1번 방법을 이용했고 같이 간 제 친구는 저를 보고 즉흥적으로 2번 방법을 이용했어요. 둘 다 어렵지 않으니까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먼저 1번 방법!
인터넷으로 미리 제품을 예약하고 매장에서 결제 후 수령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Argos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찾습니다.
여러분들이 인터넷에서 물건 구매하시는 것처럼 물건을 고르시면 됩니다.

물건을 고르고 구매를 하려고 하면 여기서 두 갈래로 길이 나뉘어져요.
택배로 받을래? 가까운 매장 가서 수령할래? 를 물어보는 창이 나와요.

택배로 받으실 거라면 결제하시고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처럼 하루도 못 견디겠다 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매장을 선택하시고 매장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매장을 선택하시면 메일과 문자로 예약 번호와 ‘우리 언제부터 언제까지만 니가 예약한 물건 가지고 있을 거니까 그 안에 오렴!’ 하는 메시지가 온답니다.

이걸 들고 매장에 들어가면 왠지 앞에 서서 뭘 눌러야 될 것만 같은 기계가 있어요.
바로 여기서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예약 번호를 누르시면 된답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PAY HERE FOR RESERVE ITEMS를 누르시고 예약 번호를 입력한 후에 enter를 누르면! 예약한 물건이 떠요.

여기서 물건을 추가하고 싶다면 add another item을, 예약한 물건이 더 있다면 add a reservation을 누르시면 되고 결제를 하실 거라면 pay now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봉지 필요하니? 하는 창이 나오고 봉지 개수를 선택한 후에 proceed to payment screen을 누르면 고맙다는 메시지와 함께 아래에 있는 구멍에서 영수증이 쭉쭉 나와요.

영수증에 적힌 order number를 확인하고 기다리면 collection point에서 불러 준답니다!

영수증을 보여주고 가지고 오시면 끝!

다음은 2번 방법이에요.
매장의 기계를 이용해 제품을 찾고 결제 후 수령

Argos에 들어가면 아이패드 혹은 컴퓨터 모니터처럼 생긴 스크린이 있어요. 여기서 구매하고 싶은 제품의 이름을 검색합니다.

제 친구는 fan heater를 검색했어요. 제품이 쭉 나오면 그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의 번호를 앞에 있는 종이에 적어서 1번에서 봤던 그 기계로 갑니다.

이번에는 CHECK STOCK AND PAY HERE을 누른 뒤에 종이에 적었던 제품 번호를 입력해요.

이 부분은 사진을 못 찍었네요ㅠㅠ 제품 번호를 입력하면 제품이 있는지 없는지가 뜨고 수량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수량을 입력하시고 I want this를 누르시면 추가 금액을 내고 제품을 보호할 건지 말 건지가 나오는데 원하는대로 선택하시면 아까 본 것과 같은 결제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부터는 1번 방법과 똑같아요!

모니터 옆에 책자가 있는데 이 책자로도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어요~

영국에서 가전제품을 사려고 하는 유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영국 #영국어학연수 #영국유학 #영국유학닷컴 #영국학사 #파운데이션 #영국석사 #프리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