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대학진학+답(파운데이션 과정에 관한 설명)

어학연수
작성자
궁금이
작성일
2004-08-11 13:20
조회
1756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지금 고3이시면 졸업후 유학을 준비하시나요?

한국과 영국은 대학입학전 학제가 조금 다른데 한국은 대학입학전 학업 기간이 12년 이지만 영국은 13년으로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경우 영국 대학에 진학을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파운데이션코스를 거쳐야 합니다.
물론 간혹 본인의 실력에 따라 영국의 몇몇 대학에서는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해도 입학을 허락해 주는경우가 있는 곳들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반드시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쳐 대학 지원을 하셔야 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지원자의 영어능력이 IELTS 5.0~5.5 정도는 되어야 하고 만약 영어 능력이 이에 미치지 못하면 일정기간 영어연수를 통해 영어 능력을 높이신후 지원하셔야 합니다. 또 고등학교 성적증명과, 졸업증명등도 필요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의 학비는6000~8000파운드 정도로 대학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습니다

*파운데이션과정의 학업

파운데이션 과정은 대학에서 학업하기 위한 예비 학습을 하는 과정으로 생각하시면 쉬운데 주로 영어를 중심으로 배우게 되며 대학 수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 즉 엣세이, 논문 , 리포트 발췌등을 준비하는 법등 실질적으로 대학에 진학했을때 필요한 것을들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파운데이션 과정의 학업 분야는 전공별로 세분화 되어 있지 않고 크게 인문 사회계열, 경영 경제계열, 아트앤 디자인 계열, 자연 및 이공계열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님께서 경영학 분야로 대학진학을 원하신다면 다양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곳들중 그 파운데이션 코스를 어떠한 대학에서 인증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후 지원하셔서 학업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맨체스터 대학은 타임즈에서 평가한 대학 순위를 보면 영국의 대학들중 12위 정도로 평가받는 상위권 대학으로 입학을 위해서는 IELTS7.0 , PBT 600 점 CBT 250점 이상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만 합니다. 이 대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http://www.man.ac.uk/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영국으로 대학진학을하기위해서..

파운데이션은 필수인가여??? (아 전 고3이구여..)

파운데이션을한다면 거기서 무엇무엇을배우나요?

파운데이션 학비는 얼마나될가요?

전 대학진학시 경영학과 쪽으로 가고싶은데...이쪽은 많이 힘든가요?

맨체스터대학교에 대한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