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저기 궁금한게.+답(영국에서 스튜디어스 되기)

어학연수
작성자
sun
작성일
2004-08-13 21:04
조회
2170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현재까지 영국에는 항공기의 여성 승무원을 뜻하는 스튜어디스를 양성하는 과정은 별도로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의 경우 대부분 특별한 대학이나 전문 과정을 마치지 않고도 스튜어디스가 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기본 학력 등의 자격 요건을 갖춘 경우 어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야후나 구글 등 검색 엔진이나 http://www.hotcourses.com/ 과 같은 교육 데이터베이스에서 "air stewardess"나 "crew"로 검색해보면 다양한 사이트를 찾아보실 수는 있지만, 스튜어디스를 양성하는 과정은 별도로 없으며, 일부 스튜어디스의 취업 상황을 보더라도 특별한 학교나 전문 과정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 BA에서 모집하는 기내 여성승무원의 지원자격에 대해서는 http://www.britishairways.com/travel/companyinfo/public/en_gb/?source=TOP_companyinfo 를 참고하셔서 직접 영국항공사에 문의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다른 어떤 무엇보다도 원어민과 다름 없는 영어를 구사할 정도의 실력을 필수적으로 갖추셔야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많은 분들이 영국에서 취업하시는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가능성은 항상 열려있지만, 실제로 영국인 회사에 워크퍼밋을 받아서 취업하는 예는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형편입니다.

참고하시고, 추가로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다시 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제가 영국항공의 스튜어디스로 일하고 싶거든여...
영국에 살면서여... 한국에서는 2년제나왔구여...
거기 영국항공의 자격조건이라던지...
아님 스튜어디스 학원이나 대학같은거 있으면 좀 정보 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