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고민이네요+답(A-level은 2년학업, 그 성적으로 대학 진학)

어학연수
작성자
김혜미
작성일
2004-08-12 21:24
조회
1572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일반적으로 영국에서 대학 진학을 위해서는 크게 몇가지 방법으로 구분해 볼수 있는데 먼저 한국에서 조기유학을 와서 A-level을 거쳐 그 성적으로 대학을 지원하는 방법,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파운데이션과정을 거쳐 대학에 진학하는 방법, 그리고 한국에서 대학을 2년 이상 다니고 파운데이션을 거치지 않고 진학하는 방법등입니다.

이런 방법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보편적인 영국대학 진학을 위한 방법입니다. 이런 일반적인 방법들중 님의 경우 한국에서 고등학교 2학년을 다니고 계시고 기타 다른 사정들을 고려해 봤을때 가장 적당한 방법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파운데이션을 거쳐 대학에 진학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일것 같아 조기유학보다는 되도록이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정기간 영어연수후 파운데이션을 거쳐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방법을 권해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A-level의 경우 이전 글에서도 설명 드렸듯 A-Level의 첫번째 해를 AS-Level 그리고 두번째 해를 A2-Level 이라고 부르는 2년 과정 입니다. 즉 님께서 A-level로 입학하신다면 2년 동안 학업 하셔야 하는것입니다.

A-Level에 관해 다시한번 간략히 설명 드리자면 영국대학들의 모집요강을 보면 입학자격에 A-레벨, AS레벨 성적 어느정도를 요구하는지 써 있는데 AS-Level 즉 첫번째해에서는 학생들이 과목을 선택할 때에 대략 4~6개 정도의 과목을 학업하며 두번째해에는 3~5개의 과목을 선택하여 학업하게 되고 매해마다 6월 경에 시험을 보게 되며 시험의 결과를 가지고 대학 지원을 해서 당락이 결정되는것입니다.



참고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밑에 글썻던사람입니다..

얘기를 듣고나니 이제와서 후회가 되는군요..
학교 성적이 중요하니..휴..
제가 수부터 가까지 아주 다양하거든요.. 천차만별이라서..

음, 그럼 영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할수 있는 방법은
A-level 과 파운데이션.. 이 아닌 다른방법은 없나요?

아, 그리고 만약 한국에서 고2를마치고 영국으로가서 랭귀지스쿨을 다닌후,
2005년에 A-level을 거치게될때, A-level의 기간은 1년이 되는것인가요?

제가 확실한 계획을 짠다면 부모님께서는 허락하실것 같습니다
그래서 계획을 짜기위해 질문을 자꾸 올리게되네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