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4년에 개교한 Wimbledon School of English(WSE: 윔블던 스쿨)는영국 최고의 사설 어학연수 독립학교의 연합체 TEN의 맴버,the British Council 인증 학교,Member of English UK andQuality English,Cambridge Esol Exam의 공식 시험 센터,IELTS 공식 시험 센터,2013년 the EL Gazette이 선정한 가장 가치있는 학교, 일본 최도 유학회사인 유학저널 선정 2013년 세계 최고의 영어 연수 학교 TOP 10 중 하나로 선정되는 등…Wimbledon School of English는 단연 영국 최고의 연수 학교입니다.

오늘은 저희 런던 지사를 통해 직접 런던에서 진행한 WSE의 교장 선생님인 Jane과 교수 부장인 Fiona와 Alison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WSE를 좀 더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WSE front
Wimbledon School of English의 학교 정문 모습

 

[Jane 교장 선생님의 인사말]

먼저 저희 학교에 관심을 가져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윔블던 스쿨은 런던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영어 학교 중의 하나입니다. 1964년에 문을 연이래 매우 질 높은 영어 교육을 세계 각국에서 온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해 40여 개국에서 200여명의 학생들이 와서 공부하기 때문에 새로운 친구를 만들고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에 매우 적합한 환경입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시험반에서 시험준비를 하며 영국 내 대학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어떠한 레벨의 학생이라도 가르칠 준비가 되어있으며 짧은 방학기간을 통해 온 학생이거나 36주의 긴 텀으로 오는 학생 모두를 교육시킬수 있는 환경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와 함께 이곳에서 공부하는 동안에는 짧은 기간 동안 최대한 영어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여러분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야 할 것입니다.

따뜻한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 개개인에 대한 충분한 관심과 배려가 저희 학교의 장점입니다. 여러분 모두를 윔블던에서 다시 만나 뵙기를 소망합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교수부장 선생님과의 생생 인터뷰]
Interview with Ms Fiona Dunlop(Director of Studies), Ms Alison Tierny (Assistant Director of Studies)

1) 학생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

장기간의 어학연수를 고려하는 학생에게 매우 적합한 학교이다.
학생 하나하나의 출석사항에 매우 세심하게 체크하여 학생이 정당한 이유없이 수업에 참가하지 않을 1차 경우 경고를 주고, 3번의 경고 후에도 수업에 참가하지 않으면 퇴학시킨다(학생의 사유등이 인정되어지는 경우에는 해당사항 없음). Current Bad Attenders는 무단으로 결석한 학생마다 만들어지는 개인 카드이다.
이는 Director of Studies가 관리하고 카드에는 결석한 날짜와 요일 그리고 경고레터 발행일이 적혀 있다. 매 4주마다 학생들로부터 수업 관련된 feedback을 받으며 학교 운영에 학생들의 feedback을 반영한다.
매주 금요일에는 학업을 마치고 돌아가는 학생을 대상으로 Feedback 설문 조사를 한다. 설문지는 학교에 관한 것과 Accommodation에 관한 것 두 가지 영역으로 되어있다.

2) 어떤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까?

1층에 조성된 매우 넓은 공간의 휴게실이 준비되어 있고 그 안에는 구내매점이 있다. 휴게실 한켠에 걸려있는 Message board 에는 일자리 및 물건사고팔기 등등 학생들이 원하는, 필요한 정보들이 게시판에 잘 정리되어 있다. 휴게실을 지나 뒷뜰로 나가보면 푸른 잔디와 잘 조성된 나무, 꽃화분들이 눈에 띈다.

가든으로 나가는 출구 옆에 위치한 컴퓨터실에는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6대의 컴퓨터가 있으며, 또한 최근에는 무선 인터넷을 설치하여 개인 노트북을 가져 오면 컴퓨터실과 그 옆 두개의 교실에서 무선 인터넷이 사용 가능하다.

2층의 Video Library에는 여러 장르의 video가 전시 되어 있으며 30 파운드 보증금을 내고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Self-access centre에는 7대의 컴퓨터가 있으며, 인터넷 사용이 아닌 학업을 목적으로만 사용가능하고 또한 3층 Listening study room에는 9대의 listening facility가 구비되어 있어 언제든지 Self study가 가능하다.

3) 학교 규모는?

20개의 교실이 있으며, 여름성수기에는 한반 최대인원수가 16명, 그 외 기간에는 14명이다. 총학생수는 여름기간에는 220-230명정도, 일반시즌에는 190 명정도이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4) 교사 수준은?

모든 교사들이 최소 university degree를 가지고 있으며, 교사의 75%는 영어교사 자격diploma를, 25%는 certificate를 가지고 있다. (RSA, Tritiny, LCCI-Certificate in teaching English for Business). 교사를 위한 development programme 이 있어 교사를 꾸준히 교육시킨다.
대개 10-15년의 경력을 가진 주교사들이 많으며, 여름기간에 temporary로 고용하는 교사들도 모두 영어교사자격이 있으며 최소 경력 3-4년을 보유하고 있다.

5) 시험반 운영은 어떠한가?

캠브리지 시험, BEC (캠브리지 비즈니스 영어자격시험)의 개최 장소이다. 캠브리지 시험의 개최 장소인 만큼 시험 합격률 또한 매우 높다.
CAE의 경우 70%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FCE 또한 80%이상의 합격률을 자랑한다. CPE는 거의 대부분의 학생이 합격하는 추세이다.
토익시험은 1월, 2월을 제외하고는 매달 개최한다.토플의 경우 시험장소는 아니지만, 파트타임으로 토플반이 개설되어 있다.

6) 숙소에 대해서

대부분 통학시간 30분 이내의 거리에 하숙을 배정해 주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받은 Feedback을 하숙집 관리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학교 근처 Kings Lodge에 9개 침실을 가진 house를 학생에게 제공한다. House share 형태이며 부엌과 거실을 학생들이 공유한다.

영국유학닷컴 서울강남센터를 방문해 준 WSE의 Isobel
영국유학닷컴 서울강남센터를 방문해 준 WSE의 Isobel

 

영국유학닷컴이 적극 추천하는 WSE에 대한 상세 정보가 궁금하다면?

 

영국유학닷컴은 Wimbledon School of English의 한국 대표 사무소입니다.

영국유학닷컴은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대학민국 1호 영국전문유학원입니다.

주한 영국문화원 영국 전문 유학원 | English UK | 한국유학협회 | 세계유학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