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bank statement 관련+답(한국의 은행거래내역서를 우편 송달)

어학연수
작성자
변지영
작성일
2004-09-22 21:19
조회
3886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영국내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서 가뜩이나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예년의 경우 6개월 이상의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으면 비교적 쉽게 은행계좌를 열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1년 이상, 어떤 경우에는 2년 이상의 스쿨레터 소지자에게만 은행계좌를 열어주겠다고 하는 은행까지 있는 정도입니다.

꼭 한국인 학생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이와 같은 상황이 닥쳐온 것은 선배 유학생들의 잘못이 크다는 것이 일반적인 관측입니다. 귀국하면서 은행계좌를 닫지 않고 귀국하거나, 은행 잔고도 없이 수표를 남발하거나 카드로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마이너스 한도까지 출금을 하고는 그냥 귀국하는 경우 등등 올바르지 못한 선배들의 행위로 인하여 후배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이지요.

고객께서도 계좌 관리 잘 하시고, 나중에 귀국하실 때는 꼭 계좌를 닫고 귀국하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내용과 상관없는 이야기만 잔뜩 늘어 놓았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한국 은행에 요청해서 영국 주소가 들어있는 bank statement 를 받으라는 말은, 한국의 거래 은행에 요청해서 몇 개월간의 은행 거래 내역서를 고객님의 영국내 주소지로 우송하도록 하라는 말입니다.

영국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거주지 증명이며, 이를 위해 전기, 수도, 가스, Council tax 등의 청구서(bill) 등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빌은 영국의 거주 형태나 관습 상 그냥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학생의 이름으로 된 빌이 있다면 그 학생의 현재 거주 상황을 일단은 안정적이라고 인정하고 은행 계좌를 열어주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학생이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도와주는 의미에서 발행하는 bank letter도 학교가 학생을 대신해서 주소지를 증명하는 의미의 서류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따라서, 한국에서 고객님의 은행 거래 내역이 담겨 있는 서류를 현 주소지에서 받는다면, 고객님의 주소지 확인과 함께 한국에서 거래한 은행의 정보까지 한꺼번에 확보하게 되는 것이므로, 은행 계좌 개설의 어려움을 덜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때 가능하다면 은행거래내역서 상에 고객님의 주소 성명이 영문으로 기재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머스의 리차드 컬리지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이와 같은 절차에 의해 은행 계좌를 개설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계속 은행 계좌와 관련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없는 경우가 닥치지 않는다고 누구도 단언할 수 없을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현재 저희 학교를 통해서 은행 개설이 안 된다고 해서 영국유학닷컴 런던 지점 측에 문의했더니 한국 은행에 요청해서 영국 주소가 들어있는 bank statement 를 받으라고 하더군요.

정확히 bank statement가 뭔지, \만약 제 계좌에 돈이 없거나 오랫동안 거래가 없었던 계좌의 bank statement를 받거나, 혹은 지금 계좌를 만들어서 발급 받아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건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건 꼭 원본이어야 하나요? 팩스나 스캔한 걸 프린트 하면 안되는지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