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수의학+답(대학진학, 의대나 치대와 동일 취급)

어학연수
작성자
유학자
작성일
2004-10-07 11:01
조회
1123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수의학과 관련 대학으로 진학을 바라시는듯 한데 영국에서도 수의학은 의대나 치대등의 지원과 동일한 형태로 취급을 하고있어 입학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영국으로 대학을 바로 입학하려고 할 때에 한국에서 전문대학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게되는데 님의 경우 현제 한국에서 대학 1년을 다니고 계신다면 대부분은 파운데이션 과정 요구할 것이며 진학에 필요한 IELTS점수는 대략 7.0 이상의 영어점수가 필요할것입니다. 대개 수의학과라면 A-Level에서 수학 물리, 생물, 화학등 분야에서 점수를 받는 것으로 되어 있으니 님께서 대학에서 이러한 부분을 공부했었다면 진학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영국에서 수의학과 관련된 코스를 제공하는 대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 Cambridge University : Veterinary Medicine
- The University of Edinburgh : Veterinary Medicine
- University of Glasgow
- Royal Veterinary College (University of London)


마지막으로 수의사 자격과 관련하여 수의사 자격에 관한 응시작격을 검토해보니 응시자격중 문교부장관이 인정하는 외국 수의과 대학졸업생도 수의사 국가고시 응시가능으로 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었는데 영국의 대학들이라면 한국에서 충분히 인정을 받는것으로 볼때 영국에서 수의학과를 졸업해도 한국에서 수의사 자격 시험을 볼수 있을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만 정확한 사항은 수의사 자격에 관련된 기관에 확인해 보실 필요는 있을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고 유학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 있는 대학에서 1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이랍니다. 동물쪽에 관심이 많이 있어서 수의학과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다니는 대학은 문과이기는 하지만요..영국에서 만약 수의학과를 졸업하면 영국의 수의사자격증시험을 볼 자격이 주어지나요??지금 필리핀같은 경우에는 자격자체를 주지도 않고 영주권자체도 주지 않는다고 그러더군요..ㅡ,.ㅡㅋㅋ그리구 아무래도 수의학과니까 아무리 낮은대학이라 하더라도 들어가기는 어느정도 힘이 들겠죠??3년전에 미국에서 1년 레귤라클래스로 고등학교를 다녔던 경험도 있습니다. 영국에서 수의과(대학명성 절대필요없음.)에 입학하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토플이랑 SAT도 혹시 보아야 합니까??ㅡㅜㅋㅋㅋ그리고 어느때 입학지원을 해야하는거지요??제가 고등학교성적이 맨마지막 졸업고사를 공부하기가 싫어서 엉망으로 봤거든요..ㅋ들어보니 영국에서 의사하려는 영국인들은 영국의 사정상 미국으로 돈많이 벌러 미국으로 빠져나간다고 하더군요..ㅡ,.ㅡㅋ입학하기가 그래도 힘이 들까요??너무 두서없는 질문을 드렸지만...답변부탁드려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