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학교들중+답(IELTS준비, 본머스의 세학교)

어학연수
작성자
류지영
작성일
2004-10-07 11:01
조회
980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본머스 지역의 몇몇 학교들중 어떤 학교를 선택하실것인가에 문의 이신데 우선 님께서는 연수후 대학진학을 목표로 하고 계시기 때문에 영어 연수와 함께 IELTS시험 준비를 하시기 편리한 학교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하기에 우선 님께서 말씀하시는 네학교 엥글로컨티넨탈/인터링크/스캔브릿/웨스트본 중 웨스트본 아카데미는 말씀하신 학교들중 가장 학비가 저렴하지만 IELTS시험반에서의 학업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웨스트본을 제외한 엥글로컨티넨탈/인터링크/스캔브릿 이 세학교는 모두 학교에서 IELTS시험을 준비 할수 있는데 세 학교를 중심으로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세학교중 우선 학교 규모가 가장 큰 앵글로컨티넨탈이 일반 시즌 200명 내외의 학생들이 학업하는곳으로 한반 최대 14명 평균 12명정도가 학업합니다. 학교 평가는 말씀하신 학교들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상위권 학교로 영어학교들중에서는 드물게 큰 캠퍼스를 자랑합니다. 상위권 학교들 중에서는 학비가 저렴한 편에 속해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학교입니다. 님께서 주변분들로부터 많은 걱정을 듣는 한인 비율은 9월말 기준으로 전체학생 196명중 16명의 한인 학생이 학업하고 있어 8.2% 비율입니다.

그리고 스캔브릿은 학교가 본머스에서도 외곽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주변에 적은것이 하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2005년학업도 올 12월 11일까지 등록하면 올해 학비로 학업이 가능해서 조금만 신경쓰시면 더 많은 비용을 아끼실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학교의 경우 일반시즌에는 약 100~150여명의 학생들이 학업하는데 여름시즌에는 200~300명 정도로 운영이 됩니다. 한반 최대 14명이고 평균 10~12명 정도 입니다. 9월말 기준 현제 한국학생 비율은 전체 187명중 17명으로 9.7% 정도의 비율입니다.

인터링크의 경우는 공개적으로 학비 할인을 할수 없도록 하는 학교지만 앵글로 컨티넨탈 보다는 저렴한 학비로 스켄브릿과는 비슷하거나 약간더 저렴하게 가실수 있습니다. 일반시즌은 7~80명 규모로 학업하는데 한반 최대 14명 평균 10명정도가 한반에서 학업하는데 이학교의 특이점이라면 주 25교시 아카데미 코스를 등록할 경우에만 시험반 변경시 추가요금을 면제받을수 있습니다. 한인 비율은 77명중 12 명의 한국 학생이 학업하고 있어 15.6% 정도의 비율입니다.

참고로 현제 본머스 지역에서 한인 비율이 가장 낮은 영어학교라면 본머스 지역의 상위권 학교인 Beet가 5% 내외의 비율을 보이고 있고 사우스본은 9월말기준으로 58명의 전체 학생중 한명의 한인도 없어 0%의 비율이 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님께서 생각하시는 비용이면 세학교 모두 학업이 가능한데 앵글로 컨티넨탈이나 인터링크의 아카데미 코스는 약간의 알바가 필요할수 있고 다른 학교및 일반코스 등록이시라면 일반연수도 가능할것입니다.


그럼 연수준비 잘 하시고 즐거운 하루 됩십시요.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어학연수후 대학진학을 목표로 하는데요.
본머스가 좋을것 같아서 정했거든요. 근데 여기 한인이 너무 많다고 친구들이 왜 여기로 가냐구 하더라구요 ㅜ.ㅜ
정말 한인ㅇ이 없어야 하나요?
전 하나두 몰라서 가서 물어보고 그래야할것 같은데 --;; 9개월정도하면 저같은 사람도 대학에 진학할수있겠죠? ㅜ.ㅜ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하려 하고있어요 ^^

그래서 학교를 정해봤어요. 엥글로컨티넨탈/인터링크/스캔브릿/웨스트본
이렇게 4개의 학교가 관심이 가더라구요~
학교에서 공부를 좀 마니 시키구. 숙제도 좀 마니주구 그래서 실력향상이 좀 타 학교에 비해 그래도 좀 향상될수있는
그런학교를 원하거든요.(다들 그러시겠지만)
알바는 웬만하면 안하려하구요~ 경험삼아 몇달만 생각하고 있어요. 아님 아예 안하든가.
비용은 9개월에 1500정도면 좋구요. 일이백 만원때문에 좋은학교 못가면 안되니까 그정도는 생각하고 있어요.
항공료 포함한 금액이요.
저를위해 꼭 좋은학교 추천부탁드려요~
어디가 좋을까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