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영어연수..+답(학교마다 다양한 레벨의 과정 개설 운영)

어학연수
작성자
hy
작성일
2004-10-10 16:07
조회
919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2005년 1월에 교환학생으로 오신다면 이제 두세달 정도가 남은 상황인데, 준비는 잘 되시는지요?

먼저 TOEFL과 IELTS의 시험 유형이 서로 많이 틀리기 때문에 일률적인 비교는 어려울 것을 생각됩니다만, TOEFL 성적이 CBT 기준 250점 정도의 수준이시라면 상당히 높은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신 상태로서, 대학 입학에 필요한 IELTS 6.5~7.0 정도의 수준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의하신 대체적인 language course의 레벨이 어떤 것을 의미하시는 것인지 알 수가 없지만 영어학교에서 개설되는 각종 영어과정의 수준을 말씀하시는 것이라 생각하고 답변을 드립니다. 모든 영어학교에서는 다양한 수준의 과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즉, 초보자(beginner 또는 elementary)에서부터 advanced, proficieny 레벨까지 다양한 과정을 개설하고, 각 수준에 맞는 학생들로 그 과정을 구성하고 수준에 맞게 교과과정을 운영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객께서 자신의 영어 수준과 동떨어진 과정에서 학업을 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될 것입니다.

다만, 전체 학생 인원이 특별히 적은 학교의 경우에는 모든 레벨의 과정이 개설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며, 반대로 전체 학생 인원이 비정상적으로 많은 비자학교의 경우에는 과정이 개설되더라도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않을 가능성이 많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노팅엄 지역에는 영어학교가 많지 않으며, New College Nottingham(NCN), Nottingham Trent University(NTU) 부설 영어학교 정도가 있는 수준입니다. 대학 부설 영어학교는 대체로 한반 인원이 많고 학비도 일반 영어학교에 비해 비싼 편이며, 대학 학업과 관련된 아카데믹 영어를 위주로 공부하게 되므로 고객님께서 희망하시는 학습 내용하고는 약간의 거리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에서 생활하는 데 필요한 경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은 주거비, 즉 방세이며, 다음으로 교통비가 많이 필요한 반면 상대적으로 식비 등은 크게 많이 들지는 않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London, Oxford, Cambridge와 같은 (대)도시 지역은 상당히 물가가 높고 생활비도 많이 드는 지역으로 분류하며, 다음으로 Brighton, Cheltenham 등의 지역을 들 수 있고, Bourenemouth나 Eastbourne 등의 지역은 비교적 생활비가 많이 들지 않는 지역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한가지만 더 말씀드린다면, 비자 기간을 미리 생각해 보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즉, 교환학생으로 학업을 하는 동안에 대한 비자는 어렵지 않게 받으실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이후 개인적으로 연수를 하는 기간 동안에 대한 비자는 교환학생과는 따로 받으셔야 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2005년 4월 1일부터 영국내에서 비자를 연장하기 위해 납부하여야 할 수수료가 현행 수수료의 2배 이상 수준인 450파운드 전후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결국 개인적인 연수 기간에 대해 교환학생 수업 기간이 끝나기 전에 말씀드린 수수료를 지불하고 비자를 연장하시거나, 비자를 미리 한국에서 받아서 들어오시거나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시고,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다시 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제가 다음학기 그러니까 2005년 1월에 영국 노팅엄대학으로 교환학생을 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 다음학기 그러니까 2005년 가을학기에도 계속 영국에 있으면서 어학연수를 하고 싶거든요..

대체적인 language 코스의 레벨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지금 토플점수는 cbt250점 정도 인데 말하기와 듣기가 좀 부족한 편이에요.

다음 한 학기 노팅엄대학교에서 수업을 들으면 좀 나아지긴 하겠지만 이왕 나간 김에 영어 구사하는데 불편함이 없을정도로 하고 싶거든요..

저에게 맞는 학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최대한 저렴한 학교로여..) 그리고 9월부터 12월까지 지내면서 자취하고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경비가 얼마나 들지도 알고 싶구여 ^^

그럼 답변 부탁드릴꼐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