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재정증명+답(재정증명을 위서류들, 서약서는 필요없음)

어학연수
작성자
정혜경
작성일
2004-10-14 09:14
조회
826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재정보증서류에 관련된 궁굼증이신데 재정 보증서류 준비에 관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재정보증에 필요한 서류는 크게 두가지로 재직증명서 및 사업자 등록증명원과 3개월 은행거래 내역서입니다.

님의 경우 아버님 명의의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어머님 명의 통장거래내역서를 제출하셔도 두분이 부부이시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또한 재정보증 서약서는 지금은 대사관에서 요구하지 않는 서류로 초기에는 서약서가 필요했었지만 지금은 제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거래내역서상의 통장 잔고는 최소 500만원 이상 자유로운 출금이 가능한 금액이 있어야 하며 평소 거래 금액보다 많은 돈이 한꺼번에 입금이 되었다면 그 돈이 어디에서 왔는지도 함께 증명을 해주셔야 하는데 예로 적금을 찾은 것이라면 적금통장을, 부동산을 팔았다면 부동산을 판 계약서 등을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외환은행, 한미은행,주택은행,신한은행,조흥은행등이 런던에 지점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고는 있습니다만 수수료및 기타 은행 서비스등에 관해서는 해당 은행에 직접 문의하셔야 할듯 합니다.


연수준비 잘 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십시요.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비자신청시,

통장 3개월 거래내역서가 필요하다는건 알겠는데요,.,

꼭, 아버지 명의의 통장이어야 하나요?

어머니 명의의 통장으로, 자유입출금통장의 거래내역서를 끊으면 안될까요?

물론, 사업자등록은 아버지 이름으로 되어있구요..

그밖에 거래내역서에 잔금이 어느정도 되어야하나요? 최근에 급히 입금해 놓은것도 되나요?

참, 비자신청시 필요한 서류중에 재정보증인의 자필서명서가 필요하다던데,, 꼭 필요한 건가요?

필요하다면 어떤 양식의 서명서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P.S 영국에서 사용할때 수수료면에서나 다른 이점이 많은 은행은 어딘가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