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고등학생입니다~!+답(다양한 가능성)

어학연수
작성자
홍명기
작성일
2004-10-20 21:11
조회
807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모든 가능성을 지니신 고객이시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린다면, 현재 영어 실력이 부족하시더라도 열심히 노력하신다면 대부분의 영국의 대학에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떤 방법이 효과적이며, 어떻게 학업을 해나갈 것인지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계획하셔야 할 것입니다.

유학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영어 실력 향상입니다. 수능 75점 정도의 실력이 TOEFL이나 IELTS 성적으로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가 없으나, 대학 진학을 위해서는 최하 IELTS 6.5~7.0 이상, TOEFL 580-597(pbt) 또는 TOEFL 237-247(cbt)의 성적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영어 실력 향상을 최우선적인 목표로 삼으시고 면학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충분한 영어 실력을 갖춘 상태에서 대학 1학년을 마치고 동일 전공 분야로 유학을 할 경우에는 영국의 대부분 대학에 지원하실 수가 있으나, 만약 전공 분야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후라야 지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 고등학교를 마치고 유학을 하는 경우에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이에 맞게 계획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IELTS 6.5의 성적을 얻기까지 연수 기간은 다음과 같이 산정할 수 있으나 각 개인별로 편차가 있슴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IELTS 4.0 : 약 2년 이상 연수 필요 (Pre-intermediate 수준에서)
현재 IELTS 4.5 : 약 15-20개월 이상 연수 필요(Intermediate 수준에서)
현재 IELTS 5.0 : 약 9-16개월 정도 연수 필요(Upper-intermediate 수준에서)
현재 IELTS 5.5 : 약 8-10개월 정도 연수 필요(Advanced 수준에서)
현재 IELTS 6.0 : 약 3-6개월 정도 연수 필요(Advanced or Proficiency 수준에서)
현재 IELTS 6.5 : 1-3개월 연수 후 영어 감각을 살려서 진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IELTS 성적을 0.5점 올리는데 필요한 연수기간은 약 3-6개월 정도로 개인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영어에 대한 감각이 둔하고 노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6개월에도 0.5점을 못올릴 수도 있고, 영어 감각이 뛰어난 노력파의 경우 3개월 미만에도 0.5점을 올릴 수 있으므로, 위의 자료는 단지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영국에서 대학 진학은 입학보다 졸업이 더 어렵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영어 성적은 단지 입학을 하기 위한 필요 조건이 아니라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모든 학업의 근간이 되는 필요충분조건이며, 영어는 더 이상 공부가 아니라 생활 그 자체라는 것이지요. 영어 실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대학 입학 후에 크나큰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에 진학하기 전에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영어 실력과 함께 학업 적응 능력을 배양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다시 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저 궁금한게 있는데요
지금 고2인데.
정치에 관심이 많아서 그쪽으로 영국 대학에 진학할려고 합니다.
그런데 영어실력이 부족해서( 수능 75점정도)
그래서 영어어학연수후 대학에 진학할려고 하는데 그게 가능할까요?
그리고 대학교1학년 맞치고 유학가는게 나을까요?
아님 고등학교졸업후에 가는게 나을까요? 언제쯤 좋을지~!??
빠른 답변 바랍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