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관광비자,학생비자 +(단순 학업시에는 차이 없지만 생활적 차이)

어학연수
작성자
이정원
작성일
2004-10-20 14:43
조회
809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관광비자와 학생비자의 차이에 관한 질문이신데 님께서 말씀해주신 아르바이트를 할수 없고, 의료 해택을 받을수 없는 것도 저는 큰 차이로 생각되어지는데 님께서는 별차이를 못느끼시나 봅니다..^^*

관광비자와 학생비자의 차이를 나열해 보자면 우선 기본적으로 비자 기간의 차이입니다.

관광비자는 단순 방문비자로 최대 6개월 이내이지만 학생비자는 기간상으로 6개월 이상 장기 체류를 원하는 분들에게 주어지는 비자입니다. 물론 관광비자로 다시 연장은 가능하겠지만 학생비자를 받을시에는 원하는 기간만큼 한번의 심사로 원하고 목적하는 기간만큼 체류가 가능하지만 관광비자는 최대 6개월 단위로 연장을 하셔야 하며 홈오피스 연장 비용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두번째로 관광비자와 학생비자의 차이라면 님께서 지적하신데로 관광비자는 알바를 할수 없고 의료해택을 받기가 어려우며 은행 계좌 개설등이 어렵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것들에 관해 스스로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면 관광비자로도 학업하시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세번째 차이라면 비자 유효기간의 차이를 들수있습니다. 관광비자는 단순방문비자이기 때문에 6개월을 받았더라도 일단 영국을 출국하면 비자 유효기간이 사라집니다. 즉 6개월 관광비자를 받았지만 1달만에 출국했다가 다시 입국을 위해서는 관광비자를 다시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학생비자는 허가된 비자 기간이 끝날때 까지는 비자기간이 유효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출입국이 가능합니다.


사실 님의 말씀처럼 학업만 생각한다면 관광비자로 공부하나 학생비자로 공부하나 별 차이가 없습니다. 관광비자를 받고 학업하는 학생이라고 해서 학교에서 차별을 하는것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알바나 휴가기간중 유럽여행, 계좌개설 등 다양한 부분에서 관광비자보다는 학생비자가 더 편리하고 유리하기 때문에 영국으로 연수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참고하시고 연수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관광비자에 대한 문의

관광비자로도 학업을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계속 관광비자로만 연장하면...

그렇다면 학생비자와 관광비자의 차이점이.. 아르바이트 할 수 없는거랑..
또 무엇이 있나요?

관광비자는 단지 학생비자로 전환 불가. 그리고 아르바이트 할 수 없고, 의료 혜택 받을 수 없는거.. 이거 뿐인가요?

사실 알지도 못하는 학교를 24주 이상이나 신청하고 가려니 영 깨름직하네요.. 그래서.. 그냥 아르바이트 안 하고
관광비자로 이어가려고 하는데. 왠지 관광비자 하면 무엇인가.. 혜택을 못 받게 되는 그런 느낌이 들어서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