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대학입학+답(4년 재학중이면 파운데이션은 의무 아님

어학연수
작성자
영유러버
작성일
2004-10-20 23:46
조회
823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을 꼭 해야 하는지에 관한 문의 이신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님의 경우 현제 한국에서 대학을 4년째 다니고 계시므로 영국대학진학을 위해 반드시 파운데이션 과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기본적으로 한국과 영국의 학제 차이에서 오는 공백, 즉 한국은 대학 이전 교육이 12년 이고 영국은 13년이라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마치신 분들의 경우 그 1년간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서 대학진학시 요구되는 사항으로 님처럼 한국에서 이미 13년 이상 학업을 마치신 분이라면 파운데이션은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다만 파운데이션의 경우 영어 학업을 중심으로 대학진학시 실요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배울수 있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하는것이 하지 않는것보다는 대학학업에 쉽게 적응할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님의 경우 꼭 파운데이션 과정을 하실 필요는 없으며 대학진학에 가능한 영어 능력을 갖추시면 바로 지원해 볼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학업한 전공과 입학을 원하는 전공이 달라도 큰 문제는 되지 않을것입니다.


참고하시고 유학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킹스스쿨(옥스포드) 가 파운데이션 코스가 굉장히 잘 되어 있는데요.
1월 10일날 코스 시작이더라구요. 전 2월에 가려고 생각중이거든요.
그래서 말인데 파운데이션 코스를 하지 않으면 영국 대학에 입학할 수 없는건가요?
전 경영학교 4학년에 재학중이구요.. 과는 경영학과가 아니라 CF나 방송학 쪽 대학으로
새롭게 들어가고 싶은데요..

전 캠브리지 아니면 옥스포드 쪽으로 가려고 하는데요..
스완스쿨같은 학교 평이 굉장히 좋던데.. 휴~ 파운데이션을 하지 않아서 대학에
입학할 수 없는건지...

아님 다른 학교 다니면서 영어 실력을 끌어 올려서 토플 점수와 아이엘츠 점수를
높여 놓아서 영어실력에 증명을 받으면 굳이 파운데이션 코스를 하지 않아도
입학에 지장이 없는건지..궁금하네요..

제가 원하는 CF나 방송 쪽의 학과가 있는 대학과.. 파운데이션 이수 여부와 상관없이(전 대학교 4학년이기 때문에..)
제가 킹스 옥스포드 말고 다른 학교 다니더라도 영어실력 증명만 되면 신입학을 할 수 있는건지..
아니면 신입학 자체가 불가능한건지..알고 싶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