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취업에 관한 질문+답(현지 취업을 위한 워크퍼밋 신청 자격은?)

어학연수
작성자
질문있어요
작성일
2004-10-27 18:53
조회
828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영국에서 영어 연수를 좀 하신 후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 재학 중의 고객이시군요.

먼저, 영국에서 취업을 하는 것은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으나 그냥 일자리를 구하는 것만으로는 비자 문제나 법적 지위 등의 문제로부터 자유로울수가 없으며, 이러한 어려움은 어느 나라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으로써 외국인의 근로 활동은 정부의 허가를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동남아 각국 인력이 수입되어 발생하는 불법근로자의 문제도 이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국내에서 합법적인 근로 활동을 위해서는 학생비자를 소지하거나 일을 할 수 있는 비자를 소지해야 하는데, 학생비자 소지자의 경우 주당 20시간 이내의 PART-TIME JOB만이 합법적으로 인정되고 있으며, FULL-TIME 근로를 하기 위해서는 워크퍼밋(work permit, 노동허가서 또는 근로허가서)을 취득해야만 가능합니다. 또, 이를 위해서는 현지인과의 의사 소통에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의 영어 실력은 필수적으로 갖추셔야 할 것입니다.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자격은 대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이며, 전문대학을 졸업한 경우에는 최하 3년 이상의 관련 경력을 필요로 합니다. 또, 특별한 경력이나 전문성을 요구하는 일의 경우 워크퍼밋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 이는 영국의 자국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인력을 고용해야 하는 이유를 인정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워크퍼밋은 고용주의 동의하에 본인 및 회사와 관련된 다양한 각종 구비서류를 갖추어 홈오피스에 신청을 하게 되며, 성공적으로 워크퍼밋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워크퍼밋에 명시된 바대로 근로활동을 위한 비자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금년 10월 1일부터 영국에서 학생비자로 체류하던 사람은 영국내에서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없도록 제도가 변경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떠나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고객님께서는 아직 영국에서 취업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는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혹 추가로 궁금하신 것은 언제든지 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저는 내년쯤 연수를 가려고 하는데요,, 6개월정도 연수한 후에,,

거기서 취업하려면 어떤지 궁금합니다,, 쉬운일 어려운일 구분은없는데,,

여튼,,취직이 가능한지, 취직을하면 학생비자에서 비자를 바꿀수 있는지,,

아무리알아봐도 취업에관한 자료가 없어서요,, 대학졸업은아직안했구, 휴학할예정인데,,

조언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