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학부에 대한 질문+답(영국 대학 입학 준비하기)

어학연수
작성자
질문이요!
작성일
2004-10-27 23:08
조회
718
안녕하세요?
영국 대학 입학을 준비하고자 하시는 군요.
우선 영국의 옥스브릿지는 알고 계시는대로 입학하기 아주 힘든 대학입니다. 특히나 영국내에서 학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답니다.
그 이유는 평가의 근거가 될 수 있는 학업적인 것들이 다르기 때문이며,. 이러한 이유로 외국에서 학업을 한(한국처럼) 경우라면 자신의 학업적인 배경을 최대한 높힐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예를들어서 고등학교 성적, 수능 점수, SAT(미국 대학 진학을 위한 것이지만) 점수, 영어 점수 기타 학업 이외의 활동등 그리고 만일 대학을 진학했다면 대학에서의 성적등도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의 경우 TOEFL 보다는 IELTS 시험을 준비해 보시고(이것은 토플과 약간 다르며, 언어의 4대 영역을 모두 커버하고 있음) SAT 점수도 높게 받으신다면 충분히 가능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것은 옥스브릿지의 지원은 매해 10월 15일까지 지원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셔야한다는 것이며, 두 대학을 한꺼번에 지원할 수 없다는 것도 아셔야 하겠습니다.
또한 지원 전에 미리 준비해서 대학 내에 있는 하나의 College 를 미리 염두해 두셔야 할 것이며 그래야 지원할 때에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객님의 조건이 좋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영국유학닷컴에서 필요한 것들을 보조해 드리겠습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학부를 다니다가 영국 학부 신입으로 입학하려고 생각중입니다.

현재 고등학생이구요. 뭐, 들어가긴 힘든건 알지만 옥스브릿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이나 미국에서 학부를 1년 마치고 옥스브릿지 신입으로 들어가고 싶은데요,

구체적으로 어떤것을 준비해야 하나요? 이제 한 1년정도 남았네요...

지금 영어수준은.. TOEFL 270 정도이고, SAT 1400~1500 점 정도입니다. 토익은 안봐서 모르겠구요. 아엘츠도요..ㅠ.ㅠ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ㅠ.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