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질문이요~~+답(본머스 영어 연수의 장단점, 학교 선정)

어학연수
작성자
준비하는 학생~
작성일
2004-10-26 18:31
조회
757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본머스의 한인 비율이 높다는 말은 이제 흘러간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본머스 지역에 런던 다음으로 많은 학교가 있어서 한국인 학생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상 조사를 해보면 그렇게 높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런던에서 1~1.5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브라이튼이나 옥스포드 지역은 런던과 비교적 가까운 편이어서 런던의 여러 가지 볼거리들을 비교적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물가가 본머스보다 상당히 비싼 편이며 아르바이트 구하는 것도 그리 쉽지 않은 단점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런던에서 2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본머스의 경우 저렴한 물가, 집세 등 생활비가 적게 드는 한편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사람은 대부분 아르바이트를 그리 어렵지 않게 구하는 등 여러 면에서 이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본머스에 한국인 학생이 많다면 그만큼 영어 연수 장소로서의 강점이 있기 때문이라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또 다른 본머스의 장점이라면, 많은 국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모임이 여러 단체를 중심으로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영어 선생님들, 한인교회나 영국교회 성도들 및 지역 주민, 학교 관계자 등이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이루어나가는 자유로운 이야기 나눔방, 탁구나 스누커 등 소규모 놀이를 즐기고 또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 영어 성경 공부 모임 등 다양한 모임들을 통하여 학교에서 체험할 수 없는 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고 또 자신이 배운 영어를 실전에 활용하기도 하며, 영어 학습에 대해 새로운 동기를 부단히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러한 장점은 본머스를 벗어나서는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장점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머스에서 학업을 하실 경우의 또 다른 중요한 장점이라면,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를 향유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지에서 살아가면서 필요한 여러 가지 생활의 지혜를 서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또, 어려운 일이 있을 때에는 같이 해결해 나갈 수도 있고, 하숙집이나 자취방을 옮길 때에는 차량을 지원해 드리기도 하며, 현재는 영국 전역의 각급 학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디지탈카메라의 메모리가 꽉 찼을 때에 CD나 다른 저장장치에 기록을 해드리기도 하며, 방이나 집을 구하는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너무 본머스에 대한 자랑만 늘어놓은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학교에 대해 말씀드리면,
고객께서 고려하고 계신 BEET Language Centre나 Anglo-Continental School of English는 본머스의 상위권 학교로서, 도심을 벗어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어 학교 생활이나 아르바이트 등에 상당히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특히 Anglo-Continental School은 본머스의 영어 연수 역사와 함께 자라온 학교로서 미국에도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국제적인 규모의 학교이며, BEET의 경우 규모는 그리 크지 않으나 내실있는 학습과 캠브리지 시험반에 강한 장점으로 유명한 학교입니다.

두 학교 모두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학교로서 어느 학교를 선택하시더라도 결코 후회없는 연수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만약 고객께서 큰 학교를 선호하시는 편이라면 Anglo-Continental School이 적합할 것으로 생각되며, 규모가 큰 학교를 피하시고자 하는 편이라면 BEET를 선택하시는 것도 한가지 기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정통 영국영어를 경험하고 또 배울 수 있는 본머스에서 만납시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저번에도 한번 문의 드렸었는데요~
원래 본머스로 갈 계획이었는데 갔다온 친구가 한인 비율이 너무 높다고 브라이튼이나 옥스퍼드 쪽을 추천 해주는데요~
본머스보다 다른쪽이 더 나을 까요 아니면 학교에 따라서 다른다요?
학교는 앵글로 콘티넨탈 25교시를 듣는게 나은지 비트 22교시를 듣는게 나은지 고민이구요~ 가격을 그선에서 정해야 할것 같거등요~ 수업이 타이트 한곳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부탁 드릴께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