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IELTS가 머예요??+답(IELTS는 종합적인 영어 능력 평가 시험)

어학연수
작성자
민의진
작성일
2004-10-25 21:24
조회
860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연수를 계획하시다 보면 여러 가지 궁금한 것이 많으실 것입니다.^^ 언제든지 저희 게시판에 글 남기시거나 메일, 전화 등으로 문의하셔서 성공 연수를 준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IELTS는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의 약자로서, 영국, 호주 등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시험 방법의 일종이며, TOEFL이나 TOEIC에 비하여 종합적인 영어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IELTS 성적이 세계 각 지역의 국가에서 광범위하게 공인 영어성적으로 인정되고 있어 그 실효성이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한국 내에서 시행되는 IELTS 시험 관련 정보는 http://www.britishcouncil.org/kr/korea-english-and-exams-ielts.htm 에서 상세하게 찾아보실 수 있으며, 영국 내에서 시행되는 시험과 관련해서는 http://www.ielts.org/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 상단 메뉴의 [어학연수]-[각종 영어시험]에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으며, 시험은 자주 있더라도 한번 응시하면 3개월 이후에라야 재응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국에서 연수를 하시면서 영국 각 지역 시험센터에서 응시하셔서 필요한 성적을 얻으실 수도 있으나, 불가피하다면 한국에서 시험 준비를 하셔서 필요한 영어 성적을 얻으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영국의 대학에 지원할 경우, 일부 대학에서는 TOEFL을 인정해 주기도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IELTS 성적을 요구하고 있으므로 대학이나 대학원 등 진학을 염두에 두신다면 IELTS 시험을 준비하셔야 할 것입니다.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하로우하우스의 경우 현재 IELTS 시험센터로 활용되고 있는 학교입니다.

IELTS 시험에서는 Speaking, Listening, Writing, Reading의 각 분야별로 그 능력을 측정하게 되는데, 진학을 대비하는 학생들은 IELTS 시험 중 Academic Reading/Writing Module을 선택하여 준비를 하게 되는데, Academic Module은 학사, 석사, 박사 등 학위 과정을 이수하기 위해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시험입니다.

참고로 대학 입학에 필요한 최소한의 성적인 IELTS 6.5를 얻기까지 필요한 연수 기간은 다음과 같이 산정할 수 있으나 각 개인별로 편차가 있슴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IELTS 4.0 : 약 2년 이상 연수 필요 (Pre-intermediate 수준에서)
현재 IELTS 4.5 : 약 15-20개월 이상 연수 필요(Intermediate 수준에서)
현재 IELTS 5.0 : 약 9-16개월 정도 연수 필요(Upper-intermediate 수준에서)
현재 IELTS 5.5 : 약 8-10개월 정도 연수 필요(Advanced 수준에서)
현재 IELTS 6.0 : 약 3-6개월 정도 연수 필요(Advanced or Proficiency 수준에서)
현재 IELTS 6.5 : 1-3개월 연수 후 영어 감각을 살려서 진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IELTS 성적을 0.5점 올리는데 필요한 연수기간은 약 3-6개월 정도로 개인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영어에 대한 감각이 둔하고 노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6개월에도 0.5점을 못올릴 수도 있고, 영어 감각이 뛰어난 노력파의 경우 3개월 미만에도 0.5점을 올릴 수 있으므로, 위의 자료는 단지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영국에서 대학 진학은 입학보다 졸업이 더 어렵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영어 성적은 단지 입학을 하기 위한 필요 조건이 아니라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모든 학업의 근간이 되는 필요충분조건이며, 영어는 더 이상 공부가 아니라 생활 그 자체라는 것이지요. 영어 실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대학 입학 후에 크나큰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에 진학하기 전에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영어 실력과 함께 학업 적응 능력을 배양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추가로 궁금하신 것은 다시 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답변 고맙습니다.^^근데,,이게 무슨 자격인지 잘 모르겠어요.
그게 6.0이상이 되어야 된단 말씀이죠/?

토플형식인가요???
그리고 그거 우리나라에서 시험보고 갈수 있는거예요??
보통 언제정도에 있고..몇달만에 있는 시험이가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