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학교좀+답(지방의 소규모 학교들)

어학연수
작성자
이수연
작성일
2004-11-11 14:47
조회
628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내년 1월부터 연수를 시작하실 계획이시면 지금이 11월이니 학교 결정및 준비를 서두르셔야 할듯 합니다.
님께서 6개월 미만으로 연수를 생각하신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6개월 이상 연수를 계획중이시라면 학교 수속을 마치고 ukrp를 받아 입국해야 하므로 조금은 준비를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님께서 원하시는 학교조건을 보니 소그룹으로 운영되는 학교들을 찾고 계신듯 한데 소그룹으로 운영되는 대표적인 몇몇 학교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엑시터-글로브
가장 살기좋은 도시로 선정되었던 엑시터에 위치한 이 학교는 수많은 영어연수 학교들중 소그룹으로 운영하는 학교라고 이야기 했을때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 상위권의 명문영어학교입니다.
학교 수업은 한반 학생의 수가 최대 6명이지만 실제로 평균 3~4명 정도로 한반이 운영되는 학교로 한반 학생의 수가 적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자신이 말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이 많으며 소규모 학교인지라 다른 영어학교들 보다 교사와 학생이 보다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지도를 받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길드포드-멀티링구아
런던에서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길드포드는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로 멀티링구아 학교는 길드포드에있는 서리칼리지 내에 있는 사설영어전문학교로소 소규모로 운영되는 가족과 같은 학교입니다. 사설학교이지만 칼리지내에 있기때문에 칼리지 학생들 같이 모든 시설들을 이용할수 있어 사설영어 학교이면서도 대학부설의 장점을 함께 살릴수 있는 학교라고 할수 있습니다. 학교는 규모라 다양한 레벨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다양한 레벨이 없어도 두레벨을 한반에서 소화할 수 있도록 전문교사들이 보충자료를 충분히 활용하면서 학업하니까 그것은 큰 문제는 되지 않는 곳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장점은 소그룹으로 강의를 하기에 매우 친근하게 개인교사처럼 한 학생 한학생을 잘 체크하면서 대화식 교육을 하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또 런던에서 가까워 주말에는 런던을 쉽게 나와 볼 수 있어서 생활이 편리한 편입니다. 학교 수준은 중상위권 학교로 분류되는 학교입니다.

*토트니스- 토트니스 스쿨
런던에서 서남쪽으로 약 3시간 정도 걸리는 곳에 있는 Totnes에 위치한 학교로 소규모로 운영되는 학교입니다. 한반 평균 6~8명정도로 일반 영어학교들보다 적은 수로 반이 운영되며 이 학교를 제외하고는 도시에 다른 영어학교가 없기때문에 도시 전체적으로 외국인이 별로 없는 도시 입니다.
이 학교의 경우 11월 30일까지 등록을 하면 2005년 학업이라도 올해의 학비를 적용받아 학업하실수 있기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소그룹학교에서 연수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한데 이기간에 등록할경우 36주기준 주당 73파운드 입니다.


글로브, 멀티링구어,토트니스 이렇게 간략하게 세 학교에 관해서 이야기를 드렸는데 이 학교 수준및 평가등으로 봤을때 세 학교들중 글로브 학교가 가장 좋은 평을 받는 명문학교이고 멀티링구아나 토트니스는 중상위 정도의 평가를 받는 학교들입니다. 기타 이 학교들 이외에도 소그룹으로 운영되는 학교라면 Oxford House School, Winchester School등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궁굼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글 남겨 주십시요.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
영국유학 | 이민전문 15년 !!
연수/유학, 조기유학, 이민수속, 취업, 노동허가서, 영주권/시민권, 회사(지사) 설립 모두 영국유학닷컴에서!!
~~~~~~~~~~~~~~~~~~~~~~~~~~~~~~~~~~~~~~~~~~~~~~~~~~~~~~~~~~~~~~~~~~~~











내년 1월에 연수를 계획중인데 학교를 어떻게 골라야할지 막막합니다.

제가 원하는곳은 한반 학생수가 적고 잘 가르키는 곳이었으면 합니다.

여기저기 둘러봐도 영국유학닷컴만큼 답변을 잘해주는 곳이 없는것 같아 용기내어 글 남깁니다.

좋은 답변 부탁드릴께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