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영국에서 살려+답(처음부터 다시 생각 하시길 )

기타
작성자
nomi
작성일
2012-08-16 13:51
조회
1728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님의 질문을 보고 사실 어떻게 답변을 드려야할지  당황스러운게 사실입니다만 님의 고민을 이해할수있는 부분이 있기에 원칙적인 입장에서 몇가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불법체류자?라는 부분에 대한 님의 생각부터 수정을을 하실 필요가 있을듯 한데 불법 체류자는 엄밀히 말했을때 범법자입니다.  입장을 바꾸어서 우리나라에 들어와 있는 불법체류 외국인 노동자들의 처지를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영국이라는 나라가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차별이 우리나라보다는 덜한것이 사실이지만  어찌되었든 불법체류자는 언제 불법 체류가 발각되어 강제 출국 당할지 모른다는 불안속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입니다.  또 어떤  피해를 당해도 불법체류자라는 신분때문에 신고를 할수도 없어 손쉬운 사기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 우리나라 실정이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이 어렵다는것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법 체류자로 영국에서 생활을 하겠다는것은 절대로 안될말입니다. 우리나라가 아무리 취업이 어렵다고 해도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영국에서 안정적인 직장을 잡는것 보다는 어렵지 않을것입니다.


두번째로 궁굼해 하시는 불법체류도 오랜기간 영국에 있으면 영주권을 받을수 있다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것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불법 체류자로 영국에서 생활해 영주권을 받으려면 총 14년 간을 살아야합니다.
영주권을 얻기위해서 14년이라는 세월을 영국에서 불안 불안한 마음으로 산다는게 어찌 쉬운일일수 있겠습니까?

도대체 님의 선배라는 분이 어떤 마음으로 님에게 그런 권유를 하는것인지 모르겠지만 절대로 그 선배의 말은 귀담아 듣지 말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선배라면 후배에게 제대로된 길을 알려주어야지 불법체류자로 와서 살라고 권유를 한다는게 저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고 혹시라도 제 답변이 조금 거칠었다면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어떤 형태든 불법 체류로 영국에서 살겠다는 생각은 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영국유학닷컴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제 대학 졸업을 앞둔 청년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꼭 외국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는데 마음만 있을뿐 경제적으로나 현실적으로 그럴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영국에서 살고있는 선배와 우연히 연락이 닿아서 이메일을 주고 받았었는데 그 선배가 영국으로 오는게 어떠냐는 제안을 했습니다.  그 선배는 5년전에 어학연수 갔다가 영국에서 계속 체류하고 있는데 불법체류지만 사는데 별다른 문제는 없다고 자기가 일자리도 찾아줄테니 영국으로 와서 살라고합니다.  1000만원 정도만 가지고 영국으로 오면  제가 살 집이랑 안정된 일자리까지 구할수 있다고 하는데 정말 그렇게 될수 있을까요?
영어는 살면서 배우면 된다고 하고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불법체류자도 영주권 받을수 있어서 그때까지만 조금 고생하면 된다고하는데 어떻게 할지 정말 고민스럽습니다.

유학원에 이런 질문 한다는게 좀 우습기는하지만 혼자 결정하기에는 너무 아는게 없어서 질문드리는것이니 꼭 조언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런데 정말 영국에서 불법체류를 하고 살아도 영주권을 주는게 확실한가요?
그것만 확실하다면 한번 도전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여기서 졸업해봐야 취업하기도 힘든데 젊어 고생은 돈주고도 한다는데 이왕 조금 더 고생해서 영국에서 살수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