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벤테 대학 파운데이션의 입학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트벤테 대학 파운데이션에서는 입학을 희망하는 전공이 이공계인가? 아니면 상경사회과학 계열인가에 따라 입학 조건이 다릅니다.

이공계 전공 희망자의 경우

  • 고등학교 졸업자 고3 전체 평균 4등급/70점, 고3 수학, 물리(+화학) 과목 수료 및 4등급/80점
  • 검정고시 졸업자 전체 평균 80점 + 수학 & 과학 과목 80점

상경사회과학 계열 전공 희망자의 경우

  • 고3 전체 평균 4등급/80점 + 고3수학 수료
  • 검정고시 졸업자 전체 평균 80점

입학 조건은 지속적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지금 정보를 토대로 지원하세요.

검정고시 학생도 트벤테 연구 중심 대학 갑니다!

검정고시 학생이 파운데이션을 통해 입학할 수 있는 연구 중심 대학은 현재 네덜란드의 트벤테 대학이 유일합니다!

암스테르담 대학의 경우 검정고시 학생은 추가로 대학을 다녔던 경험이 있어야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할 수 있어요.

영어 공부와 이력서 작성에 대한 조언은?

아이엘츠는 평균 5.5, 각 영역은 5.0 이상이면 돼요.

그러나 저희 학생들에게는 6.0으로 가고 가능하면 6.5로 가달라고 조언해요.

영어 능력이 높을수록 좋으며 6.5 정도 받는 것이 좋아요.

자기 소개서는 A4용지 반페이지에서 한 장 정도 작성하면 되며, 해당 전공을 선택한 이유와 동기를 설명하면 돼요.

영국유학닷컴에서는 샘플과 검수 서비스를 제공하니 문의하시면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트벤테 파운데이션 지원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네덜란드 트벤테 대학은 다른 학교에 비해서 일정이 빠르게 진행돼요.

6월 15일까지 지원서 작성과 학비, 7월 1일까지 비자 발급을 완료해야하며 9월 중순 오리엔테이션이 있고 일주일 후에 바로 수업 시작돼요.

그 외의 네덜란드 학교의 경우 지원일정이 조금 더 늦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파운데이션 전공의 특징은?

파운데이션은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뉘어져 있어요.

특히, 공학 기술 분야가 가장 많은 전공을 보유하고 있죠.

컴퓨터 사이언스 전공은 파운데이션에서 올해부터 다시 진학 가능한 전공으로 추가되었어요.

또한, 학생들이 많이 선택하는 전통적인 전공으로는 기계공학, 전기공학, 화학공학이 있어요.

그 외에도 공대와 디자인, 영상 제작, 게임 제작 등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나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엔지니어링을 선택하고 있어요.

트벤테 대학교에서 유학하는 이유는?

파운데이션 이공 계열 학비는 16,450유로, 상경이나 사회과학 계열은 16,000유로에요.

본과 진학 시 상경 사회과학 계열은 9,625유로, 이공 계열은 12,875유로예요.

트벤테 대학교는 공대로 굉장히 좋은 학교이며, 높은 학업 실력을 경제적인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어요.

또한, 약 500유로의 장학금이 주어지는데, 확정 시기는 2~3월 사이에 알려집니다.

그리고, 트벤테 대학교는 입학 보장과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공대로 유학하는데 이점이 있답니다.

복잡해 보이는 ‘입학 조건’에 걱정이 많으시죠?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언제든 ‘영국유학사컴’에 문의하면 입학 가능 여부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어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