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vel과정 1학년의 성적이 높지 않은 상황에서 영국 의대 진학을 목표로 준비를 한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한 학생의 조건은 A-Level 1학년인 AS 성적이 높게 나오지 않고(수학-A, 화학-C, 생물-C) 있는데 의대 진학 준비가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우선은 영국 의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학업 성적이 우수해야만 입학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나 GCSE 성적은 높다고 했기에 A-Level 예상 점수만 뒷받침 된다면 충분히 의대 진학을 노려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A-Level 의 예상 성적이 최소한 조건에 맞지 않다면, 영국 의대로 부터 입학 허가를 받기가 거의 불가능하며, 생물 화학을 포함한 3과목에서 AAA 를 받아야만 할 것입니다. 아직 학업을 하고 있으니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서 Year12 를 잘 마무리 하고, A2 의 예상 점수를 잘 받도록 하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상담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A-Level 예상 점수를 AAA 이상을 받지 못한 학생의 경우에 영국 의대를 목표로 한다면 차선의 방법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차선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International Foundation Programme: 국제 학생을 위한 교육 과정으로 의대 입학을 위한 인터뷰를 보장하며, 성적 및 인터뷰를 통과하고 의대 진학이 가능합니다.
  • Biomedical Science 과정을 하고 의대로 편입하는 방법인데 모든 대학에서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Newcastle University가 대표적일 것입니다.
  • 학사 학위 취득 후에 Graduate Entry, 의학 전문대학으로 진학하는 방법입니다.

A-Level을 하고 있다면 최소 입학 조건에 부합한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만 합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