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cafe

인터넷 이용

한국은 통신 강국이라고 한다. 그 만큼 인터넷의 보급율이나 속도 등이 어떤 나라에 비해서 떨어지지 않다는 것이며, 이러한 환경속에 적응 되어 있는 한국 학생들에게는 영국의 느린 인터넷 환경과 보편화 되지 않은 환경에 적응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불만을 가질 수도 있다. 하지만 영어 연수를 하는 과정에서 인터넷은 단지 친구나 가족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수단으로만 사용을 하면 좋을 것이며, 영국에서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인터넷 게임을 할려고 하는 마음을 버리는 것이 좋다.

학교에서도 최소한의 인터넷 환경을 마련해주고 있지만 모든 학생을 만족시킬 수 없을 것이며, 또한 컴퓨터 앞에서 앉아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학생을 보면 80% 이상이 한국 학생이라는 것도 잊지 말자. 인터넷은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 주는 도구일 뿐이지 전부가 될 수 없음을 상기하고 영국 생활에서 어떻게 인터넷을 사용할 것인가를 간단하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영국에서 인터넷 쓰기 (개인 컴퓨터가 없는 경우)

영국의 인터넷 환경은 아직도 대부분이 모뎀이나 ISDN정도가 일반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 가정집에서는 ISDN등을 이용한 월 정액 요금을 사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

ADSL 서비스를 BT를 비롯하여 시작했지만 아직까지 일반인이 보편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지역적으로 한계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집에서 일반 전화를 설치하지 않으면 인터넷을 사용하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학교에서 인터넷 사용

자기가 다니는 영어 학교에는 대부분은 학생들을 위해서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어서 학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물론 모든 학생이 개인당 한대의 컴퓨터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사용시간을 제한하거나 일정한 사용를 받기도 한다. 학교에 따라서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시간당 £1 ~ 2 정도씩 받기도 한다. 또한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많고 컴퓨터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 시청을 받거나 사용 시간을 제한 하기도 한다. 학교에서 ISDN를 사용하는 경우는 사용료를 받고 있지만 ADSL라인을 사용하는 경우는 무료로 제공이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공공 도서관에서 인터넷 사용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도서관을 찾아 보면 대개 지역 주민을 위해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를 배치해 두고 있다. 대부분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특별한 지역에서는 사용요금을 받는 경우도 있다.

대학 또는 칼리지에서 인터넷 사용

대학이나 칼리지에 적을 두지 않는 상태에서 대학이나 칼리지의 시설을 사용하기에는 힘들지만 대학의 경우 대학 도서관내에도 컴퓨터를 두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의 학생을 사귀어서 사용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며, 가장 빠른 인터넷 라인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인터넷 카페에서 인터넷 사용

개인 컴퓨터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가장 보편적인 것으로 한국에서는 흔히 말하는 게임방이 있지만 영국에서는 “Internet Cafe”라고 불리우는 곳이 있다. 한국은 주로 게임이나 챗팅을 목적으로 이러한 게임방을 방문하지만 영국은 이메일을 보내거나 검색을 하기 위해서 주로 인터넷 카페를 이용한다. 런던의 경우 “Easyeveryhing”이라는 체인점 형태의 인터넷 카페가 있으며, 비용은 시간대별로 £1로 30분 사용, 1시간 도는 더 길게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들어서 새벽에는 4시간도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며, 정액 이용도 가능하다. 한국인이 많이 거주한다는 뉴멀든에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인터넷 카페 아니 더 정확하게 게임방들이 몇군데 있으며, 이용요금은 시간당 £2 정도가 일반적이다. 어느 도시에나 인터넷 카페등이 있으며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카페에서 게임을 할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