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콜체스터&리차드+답(최고의 학교들, 두학교 간단 비교)

어학연수
작성자
이 종근
작성일
2004-07-26 17:16
조회
2000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콜체스터에 있는 Colchester School 과 본머스에 있는 Richard L.College 학교..^^*
정말 선택하기 어려운 학교를 놓고 고민중이시네요..^^*
.
두 학교모두 최상위권 학교로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학교들로 사실 어디를 가셔도 만족하면서 학업하실수 있는 좋은 학교들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두 학교를 비교해 보겠사오니 최종 선택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교 규모
콜체스터 학교는 일반시즌에도 대략 120~180여명 정도로 전체 학생의 수가 유지되면서 전체적으로 시기와 관계없이 100명 이상의 학생들이 학업을 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반면에 리차드 학교는 여름 시즌을 제외하면 적을 때에는 60~80여명 정도까지 내려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 학업 시설
두 학교모두 학생들의 학업에 필요한 시설등을 잘 갖추어두고 있습니다. 참고로 리차드 학교의 경우 노트북을 이용한 인터넷 사용등을 가능할 수 있도록 마련해 두고 있답니다.

* 지역특징
리차드가 있는 본머스의 경우 리차드학교 내에는 한국 학생의 비율이 일정하겠지만 도시 전체적으로는 한국학생이 다른 지역에 비해서 조금 많은 편에 속합니다. 반면에 콜체스터의 경우 영어 연수가 가능한 학교가 극 소수이기에 학교의 한인들 이외에는 한국 학생들이 많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학비
두 학교의 학비 수준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리차드의 경우는 주당 28교시 21시간 수업을 기준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학업량이 조금 많다고 느껴질 수 있으며 콜체스터는 주당 20교시(1교시 50분 수업) 또는 25교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한인 비율
두 학교모두 한국 학생의 비율을 효과적으로 조절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콜체스터의 경우 15% 정도 범위에서 조절을 하고 있으며 리차드의 경우는 일반 영어 과정에 대략 15명 이내에서 범위를 잡고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학생이 있거나 또는 하나도 없는 경우는 없습니다.

* 공통점
두 학교 모두 IELTS 시험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지정이 되어 있으며, IELTS 시험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두학교 모두 마감이 잘되는 학교들로 특히 본머스의 리차드학교의 경우는 영어학교들증 가장 마감이 잘되는 학교중 하나입니다. 이런 학교를 등록하시려면 서둘러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결정과정중 궁굼한 사항있으시면 저희 영국유학닷컴 각 지역 사무실을 방문해주시거나 전화 또는 이메일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 주셔도 됩니다.


그럼 연수준비 잘 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되십시요.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안녕하세요~
콜체스터학교와 리차드 학교를 놓고 고민중인데요
연수시기는 10월부터 약1년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교 결정이 너무 어렵습니다.
과연 두 학교중 어디가 더 나을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전문가시니 꼭 도움 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