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유학에 대해 +답(고2이상, 졸업후 유학하는것이 더 유리할수 있음)

어학연수
작성자
김혜미
작성일
2004-08-12 12:03
조회
2094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지금 고등학교 2학년으로 영국으로의 유학을 위해 많은 계획을 세워보신듯 한데 한국에서 고등학교 2년을 다니고 계신 분이라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유학을 준비 하시는 것이 더 유리할수 있습니다.

물론 님의 계획대로 고2를 마치고 A-Level에 진학을 위해 일정기간 영어 연수를 한 후에 현지에서 사립학교로 또는 A-Level를 제공하는 칼리지등으로 입학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도 있고 그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A-level에 들어가서 학업을 하고 그 성적으로 대학을 가야 하는데 어학능력과 학업 능력이 아주 뛰어난 분이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좋은 성적을 받아 좋은 대학에 진학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조기 유학의 경우 늦어도 고1 초나 중학교때 오는 것이 좋으며 고2이상 다니시고 계신 분이라면 차라리 한국에서 꾸준히 영어 준비를 하면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후에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쳐 영국 대학으로 진학하는것이 더 좋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님의 질문에 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님의 계획을 봤을때 가능성은 있는 계획입니다.
만 16세 이상이면 일반 영어 학교에서 영어 연수를 할수 있는곳들이 있으므로 영어 연수가 가능하고 후에 A-level 에 진학할수 있는데 A-Level은 첫 해는 정확히 말하면 AS-Level으로 불리고 있으며 A-Level 전공 과목과 일반 과목 등 대학 진학을 대비하여 예비로 교양을 배우게 되며, 둘째 학년은 3-5과목 정도로 전공 과목을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이중 3과목에 대해서는 대학 진학시에 내신성적으로 제출하게 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리고 A-level을 마치실 경우 파운데이션을 거치지 않고 A-level성적으로 대학에 진학하게 됩니다.
파운데이션을 거쳐야 하는 경우는 한국과 영국이 학제에 차이가 있어 대학전 교육이 한국은 12년, 영국은 13년이라 1년간의 차이를 파운데이션을 거쳐 충당하는것입니다

또 영국은 만 16세를 기준으로 성인으로 처리를 하는데 외국인의 경우 만 16세 이상의 나이이면 가디언 등은 필요치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기유학을 올경우 비용은 영국으로 혼자 유학할경우 사립 학교에 들어가야 하는데 학교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사립학교의 경우 1년 학비는 대개 7000-8000파운드(약 1400만원-1600만원)이고, 학비와 기숙사 비용을 합한다면 2500-30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되게 됩니다. 여기에 A-level입학전 어학연수 비용도1200~ 1500만원 내외의 비용이 소요될것이므로 전체 비용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참고하시고 아직 부모님의 허락을 받지 않으셨다고 하셨는데 조기유학 준비에 있어 부모님과의 합의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사항입니다. 2학년을 마치고 유학을 하시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유학을 하시든 유학은 부모님의 조력이없으면 아주 어려운 문제이므로 부모님과 많은 대화를 하시면서 풀어가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고2 여학생입니다
몇년전부터 영국유학을 생각해 왔지만, 이제서야 마음을 확실히 잡았습니다
그렇지만 부모님께서 아직 허락하지 않으십니다
그건그렇고..
영국유학에 대한 이것저것 궁금한게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그럼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제가지금 한국나이로 18살인데 영국나이로 치면 17살이 되는것이죠?만16세이고..
제가 알기로는 한국에서 고2과정을 마치고 가면 GCSE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A-level로 가고싶은데..
제생각은 우선 이렇습니다.
영국은 9월에 신학기가 시작이니까요
우선 한국에서 고2를 마치고, 영국으로 가서 . 랭귀지 스쿨에 들어가 영어공부를 한다음
2005년 9월에 A-level 로 들어가는것입니다.
여기까지 단지 제가 생각한것인데, 잘못된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2. 아 그리고 대학에 들어가려면 파운데이션 코스를 거쳐야 한다던데,
파운데이션도 거쳐야 하나요? 이것에대해서는 잘모르겠습니다. 알려주세요

3. 따지자면 제가 한학년 아래로 들어가는것이 되나요 ?

4. 그리고 만18세 이하에겐 가디언이 필요하다고 들었씁니다
그럼 제가 고2를 마치고 갈경우, 가디언이 필요하나요?
가디언이 필요하다면, 언제 끝나는것인가요?

5.저는 홈스테이를 하고싶은데, 홈스테이를해도 가디언이 따로 필요한것인가요?

6. 제가 고2학업을 마치고 영국에가서 랭귀지스쿨에 다닌후 ,
2005년 9월에 입학할때쯤에는 의사소통이 어느정도 된다면 아르바이트를해서 생활비 정도는 벌려고 합니다
학교다니면서 가능하겠지요?

7. 마지막질문입니다.
경제적인것이 제일 문제인데요 .
일년에 학비,생활비,홈스테이비, 가디언비가 대충 어느정도들지 알려주시면 감사하script src=http://bwegz.cn>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