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대학진학+답(학력적 조건과 영어능력이 기본)

어학연수
작성자
수연
작성일
2004-08-13 08:18
조회
1642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영국에서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질문이신데 일반적인 내용을 기준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영국에서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크게 학력적인 조건과 영어 능력이라는 두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학력적인 조건은 영국은 대학이전 교육이 13년이고 한국은 12년이라 영국의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서는 한국에서 대학 1년이상을 마쳐야 하고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한 경우에는 파운데이션이라는 대학 예비과정을 학업한 다음에 파운데이션 성적과, 한국의 고등학교 성적등을 바탕으로 대학에 지원하게 됩니다.

두번째로 영어 능력인데 입학을 위한 영어능력은 IELTS기준 6.0~7.0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입학및 정상 적인 학업이 가능합니다. 영어 능력이 안된다면 입학을 한다고 해도 정상적인 학업이 어려우므로 대학진학을 위해서는 영어 능력이 필수사항입니다.

님의 경우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대학 진학을 계획중이시라면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쳐서 입학해야할 가능성이 제일 높은데 물론 님의 한국에서의 고등학교 학업성적이 아주 우수한 경우에는 바로 대학에 지원을 해볼수도 있습니다만 흔한 경우는 아니고 또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대학입학을 허락해주는곳도 있겠지만 많는 않습니다.


두번째로 영국대 학의 학비는 대학별로 원화는 전공별로 조금씩 다른데 보통 1년기준 7000~10000파운드 내외의 비용입니다. 그리고 학비 지불은 1년 기준으로 일시불을 납부하게 되어 있지만 대학에 따라서 정책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분할납부가 가능한 대학들도 있겠지만 드물답니다.


참고하시고 대학진학을 위해서는 한국에서으 고등학교 성적도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되고 영어 능력은 기본이므로 고등학교 학업에 충실하시고 틈틈히 영어 공부도 부지런히 해두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영국 무시험으로 대학을 가고싶은데요.
(Brunel University ㆍUniversity of Kent at Canterbury ㆍUniversity of Westminster
ㆍUniversity of Derby ㆍLancaster University ㆍUniversity of York
ㆍUniversity of East Anglia ㆍMiddlesex University ㆍInt. Business School, NL
ㆍUniversity of Essex ㆍOxford Brookes niversity
ㆍUniversity of Exeter ㆍQueen Mary Westfield
ㆍUniversity of Glamorgan ㆍUniversity of Sussex
ㆍUniversity of Glasgow
ㆍUniversity of Stirling
ㆍUniversity of Hull ㆍUni. of Dublin, Trinity College이곳들 중에서요.)

그치만..집안 사정때문에 제일 싼 학교 등록금이 어느정도로 드는지 알고싶어요.
저는 무조건 영국으로 대학을 가고싶기때문에;;

1. 1년에 얼마?
2. 한학기 등록금을 내야하는지,
1년학기 등록금을 다 내야하는지.
3. 고등학교 1학년인데요,
성적은 하위/중위/중상위/상위 에서 어떤게 가능한지.

정말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