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어학연수를 알아보면 영국 어학교나 어학기관의 정보에 대한 자료를 충분히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어학교의 어학연수과정을 경험한 사례를 찾아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영국유학닷컴의 박수인 매니저는 7곳 이상의 어학교에서 다양한 영어 코스를 직접 수강하였고, 여러 학교의 에이전트 트레이닝 코스를 수료하였습니다. 그녀가 전하는 5개 어학교의 특징과 평가 점수를 알아보겠습니다.

<박수인 매니저의 어학교 평가 기준>
위치, 시설, 수업의 재미, 교사와 학교 스탭의 친절도, 학교 분위기, 도시 분위

 

1. ELC Brighton (The English Language Centre, Brighton)

브라이튼(Brighton)은 영국의 휴양도시 중 한 곳 입니다. 휴양지인 브라이튼은 도시 분위기가 밝으며, 다른 영국 도시에 비해 날씨가 좋습니다. 한국 레스토랑이 많고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생활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활기찬 도시 브라이튼에 위치한 ELC Brighton은 도시 분위기처럼 열정을 담아 수업을 진행합니다. 활력 넘치는 학교의 분위기, 깔끔하고 정비된 학교 시설 또한 ELC Brighton의 매력입니다. 학교 내에 도서관, 멀티미디어실, 무선인터넷, 전자화이트보드, 학생식당, 자습실이 구비되어 있으며,  주택가에 학교가 위치해 있어 조용한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특이한 것이 학생 식당인데요. 학생 식당에서는 음식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주방과 같이 간단한 조리 기구가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이 직접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밝은 도시 분위기와 더불어 학습에 필요한 시설이 알맞게 갖추어져 있고, 수업의 질 또한 보장받는 ELC Brighton은 매우 인기가 좋아 한국인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박수인 매니저의 ELC Brighton 총점: 94점 – 도시 분위기와 교사/스텝 친절도에서 만점을 주었네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2. ELC Bristol (The English Language Centre, Bristol)

대학도시로 유명한 브리스톨(Bristol)은 영국 사람들이 뽑은 가장 살고 싶은 도시입니다. 브리스톨 인구의 1/10이 대학생일 정도로, 영국 어느 도시보다 영국인 대학생이 많아 대학도시라는 애칭을 얻었습니다. 알록달록한 색의 집들이 늘어서 있는 거리, 곳곳에 자리잡고 있는 그래피티 예술 작품 등 예술을 품고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도시 규모가 커서 즐길거리 또한 다양합니다. 학생의 도시인 만큼 밝고 활발한 분위기를 지닌 브리스톨입니다.

ELC Bristol을 선택한 학생들이 뽑은 이 곳의 장점 중 하나는 브리스톨 대학교(University of Bristol)와의 연계 프로그램입니다. ELC Bristol 학생은 브리스톨 대학의 여러가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의 쉼터인 Student Union의 이용이 가능하여, 브리스톨 대학생의 삶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고, 친구를 사귈 기회도 높일 수 있습니다. 2개의 빌딩을 갖고 있는  ELC Bristol에는 학업을 위한 컴퓨터실, 자습실 멀티미디어실 등의 시설과 더불어, 학생의 휴식을 위한 정원당구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 영어 시험 대비반의 어학 프로그램만을 운영하기 때문에 ELC Bristol 학생의 연령층은 젊은 편입니다. 어학교 중 ELC Bristol의 물이 가장 좋다는 이야기가 떠돌기도 합니다.

박수인 매니저의 ELC Bristol 총점: 98점 – 위치와 시설을 제외한 모든 항목에 만점을 받았어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3. Celtic English Academy

2013년 The Independent 선정 “영국에서 젊은이들이 살기에 가장 좋은 도시”로 선정된 카디프(Cardiff)입니다. 카디프는 런던에 비해 물가가 30% 이상 저렴하며, 범죄율이 낮아 안전한 도시로 유명합니다. 또한 스포츠, 문화, 오락거리들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는 카디프는 영국 최고의 쇼핑 도시 중 한 곳입니다. 더불어 카디프 내에 공항이 있으며, 브리스톨(Bristol) 공항과 가까워 여행을 다니기 편리한 위치에 있는 도시입니다.

Celtic English Academy는 카디프에서 가장 큰 영어 독립 어학교입니다.졸업생의 98%가 이 학교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한다고 응답했을 정도로 학생들의 학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는 일반 영어 수업 부터 일대일 강의까지 다양한 수업과 여러가지 방과 후 활동(Pub night, 인근 도시 여행 등)을 제공하여, 지루할 틈이 없는 어학연수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박수인 매니저의 Celtic English Academy 총점: 96점 – 모든 항목에서 95점 이상을 받았어요.

 

4. Exeter Academy

교통 시설이 잘 발달되어 여행을 다니기 편리한 도시 엑시터(Exeter)입니다. 근교인 토키(Torquay), 브리스톨(Bristol), 카디프(Cardiff)영국 도시 여행이 편리하며, 브리스톨 공항을 이용하여 유럽 여행을 떠나기도 쉽습니다.

시내에서 도보 2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Exeter Academy는 방과 후 시티센터의 이동이 편리하여, 문화생활을 즐길 충분한 시간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홈스테이 가정등의 위히 또한 대게 시티센터 어학교를 가는 길에 있어 등하교뿐만 아니라, 개인 활동 후 귀가안전한 편입니다. 시티센터는 작지만 굉장히 잘 발달이 되어 있어, 학교 생활을 하는 동안 지루하지 않을만큼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박수인 매니저의 Exeter Academy 총점: 96점 – 수업의 재미, 교사/스탭의 친절도, 학교 분위기가 만점이예요.

 

5. LILA (Liverpool International Language Academy)
SONY DSC

유럽 문화의 도시, 비틀즈의 도시, 축구의 도시, 대학 도시처럼 다양한 별칭을 자랑하는 도시가 리버풀(Liverpool)입니다. 리버풀은 도시내 국제 공항이 있으며, 맨체스터 국제 공항이 가까워 유럽 여행에 용이합니다. 또한 영국 중부에 위치하고 있어 영국 여행을 하기에도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2008년 유럽 문화의 수도로 선정이 될 만큼 영국 내에서 주요 도시 중 하나로 꼽히는 리버풀 시내LILA는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학교 인테리어가 현대적이고 깔끔한 까페 분위기로 되어 있어,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학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일라만의 밝고 경쾌한 오렌지 빛처럼 선생님의 층이 젊고 학습 분위기가 밝고 열정적입니다.

 

영국 어학교 상담신청하기


*영국유학닷컴은 유학 수속 약관을 준수합니다. 영국문화원, English UK의 승인을 받은 한국 유학협회와 세계 유학협회의 회원인 영국유학닷컴은 영국 유학 전문 유학원입니다. 더불어 학생이 직접 학비를 학교로 송금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어, 비용의 투명성을 보장합니다.

 

박수인 매니저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박수인 매니저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