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초등학교부터 대학교 2학년까지 엘리트 축구 선수로 활동 – 군제대 후 영국 유학을 결심 – 파운데이션 후 영국 스털링 대학에 스포츠 사이언스 전공으로 입학 – 영국 프로 축구 선수로 데뷔 + 스털링 대학교 여자 축구팀 코치를 병행하고 있는 이동윤 학생을 소개합니다.

예. 맞아요! 3 Jobs!

대학생 + 프로 축구팀 선수 + 여자 대학 축구팀 코치 이렇게 3 Jobs을 뛰어 피지컬 코치의 꿈을 키우고 있어요!

​지난 번 스털링 대학에서 동윤 학생과 인터뷰를 진행했답니다.

대학을 지원할떄, 사실 #스털링은 후보에 없었어요,

그런데 우연히 오픈데이 때 학교를 방문했고, 좋은 스포츠 시설 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기회가 정말 많은 학교라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 결과

저는 현재 축구선수 활동 뿐만 아니라 스털링 U20 팀 코치도 맡고 있습니다.

학업과 축구선수로써 훈련을 병행하기 어렵지 않아요?

학교에서 매니지먼트를 잘 해주십니다.

시합이나 훈련 스케쥴링은 학업 스케쥴이 없을 때로 해주시고

학업량이 많은 시즌 (과제 혹은 시험기간)에는 훈련이나 시합을 빼주시기도 합니다.

한국과 달리, 영국에서는 학업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거든요.

INTO 스털링 파운데이션 vs 다른 파운데이션
차이가 있나요?

격차가 너무 큽니다.

INTO 스털링과 INTO 맨체스터에서 파운데이션을 하고 스털링 대학교로 진학한 학생들을 보았는데 이미 그 친구들은 제가 파운데이션 센터에서 배우지 못한 것들을 이미 배우고 있었습니다.

특히 1학년때 스포츠 스터디, 사회학에 대해서 배웠는데, 저는 따라가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INTO에서 공부를 하고 온 친구들은 미리 INTO에서 배우기도 했어서 잘 따라가더라고요.

이동윤 학생이 공부하는 #Sport and Exercise Science(#스포츠 사이언스)는 Health Science and Sport학부와 Natural Sciences 학부의 결합입니다.
1,2학년에는 과학적인 지식, 실험을 많이 한다고 해요.

​​

오마이뉴스에서 인터뷰도 하셨네요 !!

영국 순위 3위

유럽순위 10위

스털링 대학교(#University of Stirling)는 스코틀랜드 스털링에 위치한 대학으로, 자연속에 위치하여 도심에 위치한 대학들에 비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육체적, 심리적으로 피고함이 덜하답니다.

스코틀랜드 정부에 의해서 #스포츠 우수 대학 지정되었습니다. 특히 장학금은 축구, 골프, 수영, 테니스, 철인 3종의 5가지 핵심 스포츠에서 제공되며, 학생 선수는 국대회준비를 할수도 있습니다.

많은 졸업자들이 스포츠 대회에서 메달을 수상하거나 유명한 선수가 많은 스포츠가 매우 강한 대학입니다.​

또한 올림픽 사이즈 수영장을 보유하는것은 물론 10개의 테니스 코트를 가지고 있으며, 영국테니스 선수, 앤디 머레이가 스털링대학교의 명예학위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도 많은 유명한 스포츠 선수들을 배출한 학교이며 아래 참고하세요.

​​INTO 스털링 대학 예비과정 입학 조건

이러한 스털링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INTO Stirling 의 예비과정을 하셔야 하는데요, 아래 자격조건 확인하세요!

  • 학사예비과정 (스코틀랜드 대학2년으로 진학)
    고등학교 졸업​
    영어 점수는 전공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문의 주세요.
  • 편입예비과정 (3년으로 진학)
    대학교 1학년 이수 혹은 고등학교 내신 평균 5등급
  • 석사예비과정
    학사 2.3 / 4.5 만점

지원문의는 언제든 대환영입니다!?

친절한 영국유학 전문팀에 문의하세요!

  • 문의 주신 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님 이메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