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London)은 영국의 수도이자 글로벌 도시로서, 예술, 경제, 패션, 엔터테인먼트, 금융, 의료, 미디어, 관광, 교통 등의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유럽 도시에서 많은 거주자가 있는 도시 중 한 곳입니다. 그만큼 런던의 어학교 수는 다른 도시에 비해 많습니다. 그런 만큼 학교마다 수업의 질과 가격의 차이가 큰데요. 여기서는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비용이 합리적인 어학교를 살펴보겠습니다.

 

1. WSE(Wimbledon School of English)

 

 

British Council 평가 영국 전체 1위 어학교인 WSE는 런던 3존 윔블던(Wimbledon)에 위치합니다. 윔블던은 런던 센트럴과 지하철로 30분 거리에 있으며, 런던 내에서 살기 좋은 지역으로 손꼽힙니다. 카페, 레스토랑, 펍, 쇼핑센터, 극장 등의 편의, 문화 시설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에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WSE는 상위권 어학교만 가입 가능한 Quality English의 멤버로, 런던에서 이 기관에 소속된 어학교는 WES를 포함하여 단 4곳입니다. 그만큼 이 어학교의 영어 교육 수준은 높습니다.

WSE는 아이엘츠(IELTS)와 캠브리지 시험(Cambridge exam)의 공인 시험 센터로서, 체계적인 시험 대비반 과정을 제공합니다. 이 어학교 학생 중 상당수가 높은 아이엘츠 점수를 받았으며, 캠브리지 시험 합격률은 90~95% 정도에 이릅니다.

수업과 더불어 교사가 과제를 개별적으로 확인하고 세세하게 지도하는 시스템은 이런 합격률을 낼 수 있던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최상의 시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학생의 학습 과정을 체크하여 영어 향상에 대한 조언과 지도를 주기적으로 하고 있어요.

결론: WSE는 꼼꼼한 학생 관리와 질 높은 시험 대비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2. The London School of English

The London School of English는 런던 2존에 있으며, 영국의 최초 공인 영어 학교로서, 191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어학교는 두 개의 센터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각 센터에서 제공하는 영어수업이 다릅니다. Holland Park Gardens centre에선 비즈니스 영어, Westcroft Square centre는 일반영어를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돼요. 두 센터 모두 거주지역에 자리잡고 있어, 조용한 학습 환경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어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Holland Park Gardens centre에서는 세분화된 비즈니스 영어 코스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종류는 다양한데요. 그에 따라 익혀야할 영어 표현이나 용어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분야에 맞춰 영어를 학습해야 하지요. 이곳에는 English for Professionals, Young business English Course, English for Lawyers 등, 여러분야의 비즈니스 영어반이 개설되어 있어요.

Westcroft Square centre는 일반 영어와 시험 대비반 수업을 제공합니다. 특히 일반영어는 집중반으로 운영되고, 주당 22시간의 수업을 진행해요. 2~8레벨로 촘촘히 나누어져 있어, 자신의 실력에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지요. 초급반은 Beginners’ Flying Start라는 이름으로 따로 구성되어 있어요.

결론: The London School of English는 전문적인 비즈니스 영어와, 일반 영어의 집중반이 뛰어납니다.

 

3. Excel English

 

 

런던 3존에 위치한 Excel English는 영어 교육을 목적으로 건물을 세운 어학교입니다. 이곳은 런던 북쪽의 Muswell Hill 공원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Muswell Hill은 Sunday Times가 선정한 ‘런던에서 가장 살기 좋은 5곳’ 중 하나예요. 런던 1존과 가까운 위치지만, 조용하게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Excel English는 국적별 학생 제한이 15% 미만인데, 그나마 한국 학생은 3% 미만으로 매우 적은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학교에 한국인이 많으면 한국어를 주로 사용하게 될까 우려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한국인이 적은 어학원을 원하는 학생에게 추천해요.

이 학교를 설립한 교장선생님은 영어 교사로 오랫동안 재직했습니다. 그의 경험을 토대로 학생의 니즈에 맞춰 교과 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학생의 정서적 안정도 중요시 여기는데요. 학업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학생이 학교에서 안정과 편안함을 느껴야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소규모로 수업을 운영하여, 교사가 학생을 세세히 관리하고 보살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Excel English는 조용한 학업 분위기와 학생의 니즈 중심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4.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s, Greenwich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s, Greenwich는 런던 2존과 3존 사이, 그중 런던 2존의 경계에 위치해 있어서, 학교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저렴한 자취방을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이 지역은 주택가와 번화가가 모두 있습니다. 멀리 나가지 않아도, 문화생활을 하거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지요.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s는 체인 학교로, 저렴한 학비와 잘 짜여진 커리큘럼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Greenwich센터는 정기적으로 교사 평가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사의 꾸준한 수업 개선과 발전을 통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지요. 2주마다 영어 시험이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의 학업 진도 상황을 체크합니다. 실력 향상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시스템입니다.

이 어학교는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등 유럽 학생의 비율이 아시아 학생에 비해 높습니다. 그중 한국인 비율은 8%정도입니다. 한국인 학생이 많은 시기에는 한 반에 3명까지 배정됩니다.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s, Greenwich는 체인 학교의 질이 보장된 교과 과정과 함께, 유럽 학생들과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런던에는 이외에도 추천하고 싶은 어학교가 많은데요. 영국유학닷컴의 영국 어학연수 전문가 박수인 매니저에게 문의하세요. 7곳의 영국 어학교에서 직접 어학연수를 경험한 박수인 매니저가 친절히 상담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