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전공… 들어 보셨어요?

Fashion communication and styling

​이 전공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패션 스타일리스트 혹은 잡지사 에디터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딱 맞는 영국 대학 학사과정입니다.

 

 

패션 스타일링/리서치부터 패션 관련 필름, 사진까지 패션 분야에서 일하기 위한 과목을 모두 배워볼 수 있는 전공인데요, 요즘 티비에서도 스타일리스트 분들이 나와서 많은 활약을 해주고 있어서 그런지 꽤 문의가 있는 전공이랍니다.

​영국 대학 지원 시스템에서 위 전공명으로 검색을 하면, 2019년 5월 31일 현재 아래와 같이 드몽포트 대학과 미들섹스 대학, 이렇게 두개가 검색됩니다.
즉 올 9월에는 아래 두 대학에만 이 전공이 개설되어 있다는 뜻이예요.

 

 

두 대학 모두 입학을 위한 UCAS Tariff로는 112 Points 이상, 포트폴리오가 요구되니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이 두 대학 중 드몽포트대학(DMU)의 Fashion communication and styling 전공에 대해서 살펴 볼게요.

실무 중심 대학으로 영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취업률과 명성있는 교수진을 제공하고 있는 드몽포트 대학교(De Montfort University)!

드몽포트 대학교는 아트 & 디자인 분야에서 영국 Top 5의 취업률과 성과를 내고 있으며, 미디어 및 비즈니스 과정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아트 앤 디자인 분야로 영국에서 인기 있는 대학 중 한 곳으로, 전문적이고 세분화 된 디자인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 과정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Art & Design 파운데이션 과정을 하셔야 하며,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며, 포트폴리오는 디자인이나 드로잉 위주가 아닌 스크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파운데이션 후 본과에 진학한 후 각 학년에서 배우는 과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드몽포트 대학의 Fashion communication and styling 전공은 동 대학에서 진행되는 아트 앤 디자인 파운데이션을 통하여 입학이 보장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의 입학 자격조건은 아래와 같아요.

  • ​아이엘츠 5.5(모든 밴드 5.5이상)
    4.5 혹은 5.0인 학생들을 위한무료 pre-sessional English 코스를 가능합니다.
  • 포트폴리오 제출 요구
  • 고등학교 졸업​

파운데이션 과정 입학 조건이 그렇게 까다롭지 않으니, 포트폴리오와 영어 준비만 잘 하면 충분히 진학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한 문의는 언제든 저희 영국유학닷컴으로 문의 주세요!

 

유학 전문가 무료 상담

  • 문의 주신 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님 이메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