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조기유학, 특히 영국으로 중학교 과정(Year 9, 10, 11)을 보내시는 분들은 과연 어떻게 학교 생활을 할까? 일과가 어떻게 될까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Year 9, 10, 11학년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 중 하나인 도버브룩(d’Overbroeck’s International school in Oxford)의 IGCSE 과정을 샘플로 하여, 영국 9, 10, 11 학년 생활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9/10/11학년에 해당하는 학생들의 하루 일과

주중에 학생들은 8시에 함께 아침식사를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여, 기숙사 소등시간인 10시까지 하루 스케줄을 함께합니다.

아직 어린 학생들이기 때문에 주중의 스케줄은 대부분 단체로 함께 진행구요,

학교 일과는 물론 방과 후 액티비티, 그리고 기숙사에서 선생님 지도하에 공부하는 시간도 스케줄에 포함되어 있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도 기를 수 있게 되지요.

샘플 스케줄은 아래 첨부 사진을 봐 주세요.

도버브룩(d’Overbroeck’s International school)에서 제공하는 오후 클럽 활동은 다음과 같아요.

참 다양하죠? 🙂

 

참고로 지금 샘플로 설명 드리는 도버브룩(d’Overbroeck’s International school)국제 학생 100%로 구성된 국제학교랍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본인의 자녀를 해리포터 학교같은 곳에 보내고 싶어 하시는데요.

물론 그런 학교들도 아주 좋은 학교들이 많지만, 내 아이가 외국 경험이 없다면… 특히 영국의 교육 스타일에 대해 익숙하지 않고, 또 영어도 잘 못한다면 영국 로컬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에 처음부터 보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아래 영어 설명에도 있지만…

왜 외국 학생에게 도버브룩(d’Overbroeck’s International school)와 같은 국제 학생 100%의 학교가 좋냐면…

  • (영국에 처음 온) 국제 학생들은 바로영국 학교 메인 스트림에 들어갈 준비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 A level과 같은 다음 단계의 교육 과정에 들어갈 준비를 더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 그리고 로컬 학생들 사이에서 혼자 고생하기 보다는 같은 포지션의 학생들(모두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있는 것이 좋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국제 학교  국제학생들이 영국 학교 시스템에 좀 더 수월하게 적응하여, 영국 고등학교 과정인 12, 13학년(A-level)에서 충분히 자신의 기량을 발휘하도록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 – –

영국 조기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영국유학닷컴으로 문의 주세요.

부모님과 학생들의 니즈와 목표에 맞는 좋은 과정을 저희가 추천해 드릴게요! 영국유학닷컴의 조기 유학 상담은 무료!!! 

영국 조기 유학 문의

  • YYYY slash MM slash DD
  • YYYY slash MM slash 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