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_rvc_01

요즘 영국 수의대 진학, 영국에서 수의사 되기 등으로 저희에게 문의 주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일반적 전공보다는 전문성과 특수성이 있고, 영국 현지 취업 및 정착에 도전하기 수월한 전공으로 수의대의 인기가 점점 늘어가는 것이 그 이유인 것 같네요.

영국 수의대 진학 방법..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당연히 영국 정규 교육 과정인 2년제의 A level 과정을 해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2년 전 개설된 영국왕립수의과학대 RVC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국내 고등학교 졸업 후 1년(정확히 9개월)의 예비 과정으로 영국 수의대에 진학할 수 있게 되었지요.

관련해서 저희가 포스팅한 글들은 아래에서 참조해 주세요.


영국 왕립수의과학대 RVC 진학 파운데이션의 인기가 늘어가면서, 그만큼 문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문의 내용 중 하나가 바로 국내 고등학교 졸업증 관련이었어요. 특히나…

검정고시 졸업해도 RVC 수의대 파운데이션 들어갈 수 있나요?

자.. RVC 수의대 파운데이션을 운영하는 CEG ONCAMPUS London의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Just to answer your question, students with South Korean high school equivalency exam qualification will not be in a good position to compete with other students from traditional education background. We would not advise students with this qualification applying for VetMed at RVC.
즉, 검정고시 학생의 경우 정상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에 비해 서류 심사에서 경쟁력이 없기 때문에 검정고시 학생들은 지원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따라서 현재 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분들의 경우, 성실하고 좋은 점수로 고등학교 졸업한 후 영어 연수 6개월, 그리고 9월부터 파운데이션 시작하실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