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국유학 정규팀 김영자 수석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저희 학생 분 중 영국 맨체스터 대학에서 진행되는 INTO Manchester 파운데이션을 통해 맨체스터 대학교에 입학한 우민 학생의 후기 전해 드리려 합니다.

우민 학생은 국내 대학교 1년 후 영국 유학을 결심, 영국 요크에 있는 Melton College에서 아이엘츠를 준비한 후 작년에 파운데이션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후기에도 나와 있듯, 영국 명문대 4곳에서 오퍼를 받고, 최종적으로 맨체스터 대학으로 진학했어요. 짝짝짝~~ 축하합니다!!!!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는 좋은 후기이니, 꼭 한번 읽어 보세요!

IMG-20140203-WA0003-603x408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우민입니다. (진짜 간단~~)

영국유학을 선택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많은 파운데이션 학교 중에서 인투 맨체스터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이유는 NCUK 소속대학 진학에 유리한 이점을 취할 수 있어 선택했습니다. 역시 목표는 맨체스터 대학으로 시작 했고요.

파운데이션을  마치셨는데, 만족하시는지요? 그리고 가장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 어떤 부분이었을까요?

나쁘지 않은 성적으로 코스를 마칠 수 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실 가장 어렵다고 느꼈던 부분은 공부가 아니라 타지에서의 생활이었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소통하는 부분이 처음에는 힘들었습니다. 역시 영어 공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우민님은 한국에서 대학을 1년 다녀보셨으니 한국과 비교해서 영국의 교육시스템은 어땠나요? 파운데이션의 수업방식은 어떤가요?

한국대학은 겨우 몇 주정도 다녀본 것이 전부라 직접 비교는 힘들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파운데이션 교육 방식은 선생님들과 수업시간에 자유롭게 주제에 대해 대화나 토론을 할 수 있었고 이러한 지식 경험들이 바탕이 되어 시험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into manchester - 2
그리고 숙제, 과제는 어땠나요?

​숙제과제는 항상 있었고 어떤 달은 과제가 너무 많아 다른 공부하는 게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절대 미루지 않으려 노력했구요

과정의 평가방식은 무엇인가요? 한국과 비교해서 어떻게 다르게 느껴지시나요?

중간에 보통 2개 정도 큰 과제가 있고, 1월에 중간평가, 6월에 파이널 시험이 있었습니다. 수학도 에세이를 써야 되고 항상 객관식 답안이 주어지는게 아니어서 선생님들이 학생들 에세이를 읽고 직접 점수를 매겨주십니다. 추가적으로 선생님들이 학생 개개인의 수업 태도나 출석도 눈여겨 보는 것 같구요

학과 공부 이외에 여가 시간을 보낼때는 어떻게 하셨나요?

​보통 운동과 축구를 했습니다. 특히나 맨체스터에는 축구할 수 있는 환경이 좋아서요. 친구들과 팀을 만들어 지역 학생 풋살대회에도 참가했었습니다

과정을 하면서 각국의 외국 학생들과는 어떻게 지내시나요?

​보통 아시아 학생들이 많았는데 각 나라 학생들마다 성격상 특징이 조금씩 있어서 그런 부분들을 서로 배려하고 이해하려 노력 했습니다

한 반 학생 수는 어떻게 되나요?

​한 반에는 약 15~20명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전공과 UCAS 지원은 어디 어디 하셨고 최종적으로 어느 대학으로 결정하셨는지요?

​전공은 비지니스며 맨체스터 워릭 UCL 리즈 허들스필드 선택했습니다. UCL은 컨디션오퍼를 못 받았고 나머지는 다 받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워릭 맨체스터 선택했고 현재 영어성적에 따라 대학이 둘 중에 하나로 결정되겠네요.

학교에서 진학상담과 UCAS 지원방법 등은 어떻게 도움을 받았는지요? 지원하시는 데 문제는 없었는지요? 한국과 비교해서 영국대학교 지원은 어떻게 느껴지셨는지요?

​영국 대학 진학 시 UCAS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게 되며, 학교에서 하는 방법 등 UCAS를 통한 대학 지원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UCAS 대학 지원은 다른 사람이 해 주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 즉 본인이 직접 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점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학교에 대학 상담하시는 분도 항상 계시기 때문에 어려운 점은 없었고,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물어보고 확인했습니다.

into manchester - 3
강사진들은 어떻다고 생각하세요?

강사진들은 모두 친절하고 잘 가르쳐 주십니다. 한국처럼 상하관계가 아니라서 친구처럼 물어보고 대화 할 수 있었습니다.

파운데이션과정 수강과목 중 가장 좋아하는 과목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치와 영어수업이 좋았습니다.
정치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과목이었고 영어는 선생님이 열정적이셔서 즐겁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학업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도와주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수업 이외에 학교 자체에서 하는 행사들도 많았지만 사실 이것보다 더 중요하게 도움이 됐던 부분은 선생님들의 격려와 피드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우민님의 미래 목표는 무엇일까요?

대학 졸업 후 해외기업 취직이 첫번째 목표입니다. (꼭 목표 이루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마지막으로 인투맨체스터(INTO Manchester)에서 학업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조언해 준다면 어떤 말씀을 해 주고 싶으세요?

​처음에 막상 시작할 때에는 막막하지만, 처음부터 천천히 해보면 오히려 한국에서 공부했던 것보다 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대신 벼락치기는 거의 불가능하니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면 영국 학생들보다 더 쉽게 좋은 대학들 진학 할 수 있을 거에요.

진짜 마지막^^으로 영국유학닷컴을 선택하신 동기가 무엇인지도 간단히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국에 대한 진짜 전문가 + ​친절하시고 학생들 배려해 주시는 모습이 좋아서 선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