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뉴캐슬 대학 진학 보장 파운데이션인 INTO Newcastle 파운데이션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강**님의 후기를 공유합니다.

강**님은 한국에서 항해사로 근무했었으며, 해양산업을 더 학업 하기 위해 뉴캐슬 대학(Newcastle University)을 목표로 하셨고, 따라서 뉴캐슬 대학에 진학 보장되는 INTO Newcastle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하셨어요. 그리고 목표 전공은 Marine Technology with Offshore Engineering이예요!

h355_-_Marine_Techn_w_Offshore_Engineering_BEng_-_Undergraduate_-_Newcastle_University11

 

여기서 잠깐!!

실제 해양 산업 경력자가 선택한 대학이 바로 뉴캐슬 대학이라는 사실!
해양산업 분야로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이점 기억해 주세요! 바로 뉴캐슬 대학입니다!

 

해양산업 분야 최강자인 뉴캐슬 대학!

영국유학을 선택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많은 대학중에서 INTO Newcastle을 선택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첨단 해양산업으로 공부를 더 하고 싶었는데, 영국이 이쪽 분야로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자연스레 영국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뉴캐슬 대학이 첨단 해양산업으로 굉장히 유명한데, INTO Newcastle 파운데이션에서 목표 성적만 맞추면 뉴캐슬 대학에 100% 입학보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했습니다. 

INTO 뉴카슬 대학 파운데이션 중인 강** 학생
INTO 뉴카슬 대학 파운데이션 중인 강** 학생

이제 첫 번째 텀을 마치셨는데 가장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 어떤 부분이었을까요?

어려웠던 점은 없었습니다. ^^

​**씨는 한국에서 대학도 졸업하였으니, 한국과 영국의 교육을 모두 경험하셨는데요, 한국과 비교해서 영국 파운데이션에서의 수업방식은 어떤가요?

아직 영국 대학이 아닌 파운데이션 과정 중이라 비교하기가 좀 애매한데, 영국같은 경우 그날 수업했던 내용을 슬라이드로 학교 게시판에 올려서 복습하기 편하고, 이메일 시스템이 굉장히 잘 되있으므로 질문과 답을 온라인으로 쉽게 받을 수 있는 등.. 굉장히 실용적인것 같습니다.

그럼 숙제, 과제는 어땠나요?

과제는 본인이 하려는 의지에 따라 굉장히 쉬울 수도, 아니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의 평가방식은 무엇인가요? 한국과 비교해서 어떻게 다르게 느껴지시나요?

평소의 수업태도 , 출석, 그리고 시험 및 과제 등으로 평가합니다. 한국과 별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성실하게 공부하는 것은 어디나 다 중요한 것 같네요.

uk_into_newcastle - 9

파운데이션 과정을 하면서 학업에서 가장 어려운점은 무엇이었어요?

영어였던 것 같습니다. 수업을 알아듣기 힘들다는게 아니고 fluency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제일 힘든것 같습니다.

학과 공부 이외에 여가 시간을 보낼때는 어떻게 하셨나요?

주말에 기회가 되면 다른 도시를 놀러다닙니다.
아니면 친구들과 주로 문화생활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과정을 하시면서 각국의 외국학생들과는 어떻게 지내시나요?

원만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솔직히 현지 영국인들이랑 더 친해지고 싶습니다만.. 이것은 시간이 해결해 주겠죠. ^^

​기숙사 생활은 어때세요?

시설도 좋고 학교랑 굉장히 가까워서 편리합니다. 다만 세탁장이 좀 떨어져있어서 귀찮습니다.

uk_into_newcastle - 1

수업시작시간 및 끝나는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보통 9시에 시작하는 경우가 많고 보통 5시정도에 끝납니다.

한 반 학생 수는 어떻게 되나요?

16-20명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아직 과정이 끝나지 않았지만 UCAS 지원 시스템(영국 대학 지원 시스템)에 대해서는 정보는 어떻게 받고있나요?

꾸준히 remind 해주고 개인 session을 가지면서 따로 알려 줍니다.

학교에서 영국 대학 진학 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요?

한달에 한번씩 진학상담이 있습니다.
솔직히 제게는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아요. 영국에 오기 전부터 이미 뉴카슬 대학에 가기 위해 마음을 먹고 왔기 때문이죠.
하지만 다른 학생들에게는 매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영국 유학을 오시는 분들도 미리 정보를 많이 얻어오시기를 권고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의 강사진들은 어떻다고 생각하세요?

매우 친절합니다. 하지만 본인 하기 나름이라 과목에 관심을 안가지면 어떤 선생이라도 비슷하게 느껴질 겁니다.

​파운데이션 수강과목 중 가장 좋아하는 과목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물리입니다. 어려우니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uk_into_newcastle - 7

​학업을 성공적으로 이수 할수 있도록 학교(INTO Newcastle)에서 도와주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일단 5시부터 6시까지 Study Clinic 이라고 해서 평소에 몰랐던 지식들 과목별로 질문하러 가면 됩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며 각 요일마다 다른 과목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번 중간고사가 끝나고 잘하는 친구들을 선별해서 과외 시스템을 구축 중인것 같습니다.

그럼 **씨의 미래 목표는 무엇일까요?

전 영국 첨단해양산업에 최소 15년 이상 근무하면서 경험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공부를 한 다음 한국에 들어와 해양산업 기술발전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INTO Newcastle에서 학업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 주신다면?

뉴캐슬 대학은 Medical, Business 쪽으로 굉장히 순위가 높습니다. 특히 Marketing은 영국 5위라고 합니다.
조선첨단기술을 배우고 싶으면 영국 최강 해양대학교 뉴캐슬 대학(Newcastle University)로 오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또한 학교 옆에 바로 CITY CENTER있고, 극장, EPL축구장 등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도 좋습니다.
그리고 뉴캐슬은 영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중에 하나랍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뉴캐슬로 공부하려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