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 박수인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저희 유학원에 등록한 학생의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연수 상담을 하다 보면 연계연수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연계연수라는 것은 영국을 가기 전에 필리핀 또는 몰타와 같은 국가에서 단기간 연수를 하고 영국으로 이동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연계연수를 준비하시는 이유는 2가지라고 볼 수 있어요!

하나는 연수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 또 다른 하나는 영어 기초실력을 단기간에 쌓기 위해서 입니다.
필리핀의 경우 스파르타라는 코스가 있어서 최단시간에 정말 많은 공부를 시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단기간에 영어 기초 실력을 준비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단점은 매우 타이트한 스케쥴에 적응을 못하거나 또는 필리핀식 발음에 익숙해 져서 영국으로 가면 또 다시 영국 발음에 적응을 시작해야 한다는 점, 필리핀에서는 1:1의 개인레슨위주이기 때문에 영국에서 하는 그룹수업(보통 연수 학교들은 12명~15명 수업을 함께 함)에 적응을 못한다는 점입니다.

연계연수가 좋다 나쁘다 말하는 것은 어렵지만 잘 판단을 해야할 필요는 있을 것 같아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연수 비용 절감을 위해 연계연수를 택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어 레벨이 너무 낮은 경우 필리핀에서 기본기를 잡고 가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영국 어학연수 학교의 경우 너무 낮은 레벨, 예를 들면 비기너 레벨은 받아주지 않음)필리핀에서 레벨을 비기너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영국학교에서 시작하면 좋겠지요~

하지만 연수 비용절감이나 영국에서 받아 줄 학교가 없을 정도의 레벨이 아니라고 하면 영국에서 연수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영어 레벨이 낮아도 영국에서 기초부터 시작하여 단계를 밟고 올라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영어의 본고장이 영국이라는 점과 어학연수가 영국에서 시작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굳이 연계연수를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결국 최종결정은 학생분 께서 하시는 것이니까 앞에서 이야기한 부분은 참고사항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학생 분의 경우 얼마 전에 필리핀3개월+영국6개월 준비를 하시던 분이 있었습니다.

저와 상담 할 때 저는 연계연수보다는 영국에서 기초부터 쌓기를 권해드렸으나 본인의 의지가 확고한지라 처음 계획대로 연계연수를 준비하셨답니다.

영국유학닷컴에서 상담하시면서 레벨테스트를 진행 해 본 결과 필리핀 연계연수까지 필요한 상황은 아니었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연락이 왔어요~ 연계연수를 취소하고 영국에서 9개월 하고 싶다고요^^; 이유를 물어보니 영국에서 연수를 하고 온 친구와 필리핀 연계연수를 한 친구를 만났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그 두 친구 모두 필리핀 연계연수를 결사 반대했다는 거였습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필리핀 발음이 우선 영국과 너무 다르고 필리핀에서 받은 레벨은 영국에서 레벨테스트 후 매우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점을 말해주었다고 합니다.

영국에서 연수 한 친구 역시 굳이 필리핀에 가지 말고 처음부터 영국에서 연수를 권했다고 하면서 다시 생각해보라 했다더군요~

이러한 이유로 생각이 바뀌어서 지금 영국으로 9개월 연수를 준비 중입니다.

이 친구는 워낙 본인이 영어를 안 한지 오래되었고 기초 실력이 부족하여 연계연수를 하고자 했던 친구라…빠르게 생각을 달리하여 연계연수를 취소하고 다음달 런던으로 갑니다.~

DSC07863 DSC08167

우연히도 제가 강력하게 추천했던 Wimbledon School of English를 이번에 만났던 친구가 다녀온 학교였더라구요~ 친구가 Wimbledon School of English 너무 좋은 학교라고 꼭 이 학교 가라는 말을 듣고 빨리 런던으로 출국을 하게 된 것입니다.

 

연계연수가 반드시 좋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잘 판단해서 가셔야 하며 연계연수의 장단점을 모두 알고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Wimbledon School of English는…

wse_logo

 

영국 최고의 사설 어학연수 독립학교의 연합체 TEN의 맴버,the British Council 인증 학교,Member of English UK andQuality English,Cambridge Esol Exam의 공식 시험 센터,IELTS 공식 시험 센터,2013년 the EL Gazette이 선정한 가장 가치있는 학교, 일본 최도 유학회사인 유학저널 선정 2013년 세계 최고의 영어 연수 학교 TOP 10 중 하나…Wimbledon School of English는 단연 영국 최고의 연수 학교입니다.

모든 것이 갖춰져 있는 런던 3존의 윔블던은 살기 좋은 지역으로 유명하며, 윔블던 역에서 도보로 5~10분 거리에 위치한 WSE는 학업에 집중하며 런던을 즐길 수 있는 모든 조건을 다 갖췄습니다.

WSE 학교 자체도 뛰어나고, 윔블던이라는 학교의 위치까지도 더할 나위 없이 좋기 때문에 늘 WSE는영국 최고의 인기학교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오래된 역사와 전통, 우수한 강사진, 질높은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학교로학업에 집중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적합한 학교입니다. 또한 일반영어, 시험대비반, 비즈니스영어 등의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므로6개월 이상 장기 과정을 공부할 학생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 Wimbledon School of English 학교 정보 상세보기

 Wimbledon School of English 무료 상담하기 클릭 

서울 강남 02-563-0901
서울 홍대 070-7722-1463
광주 062-430-6565
영국런던 020-8337-4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