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LEE_스포츠매니지먼트

제가 영국으로 유학을 가자고 처음 생각했던 때가  2009년이었습니다.
스포츠 경영 관련학과로 진학하고 싶었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분야였기 때문에 할 수 없이 상경대에 진학하고 대학교 1학년이나 2학년을 마친 후에는 EPL이라는 최고의 프로 스포츠의 무대가 있는 나라이며, 골프, 테니스 등 많은스포츠가 기원된 영국의 대학교로 진학하자고 계획했습니다.

한국에서 대학교 2학년을 마치고 난 후 유학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여러 유학원을 방문했었습니다.
3,4곳의 유학원을 방문했지만 대학교를 지원하는 서류 접수만 대행 해 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방문했던 곳이 ‘영국유학닷컴’이었는데 영국을 전문으로 컨설팅 해주는 곳이어서 유용한 정보가 매우 많았었고, 그것을 토대로 좋은 학교도 추천해 주셨습니다.

영국 유학에 전문가이고 진심으로 학생들의 장래를 고려해 준다는 느낌을 받아 그 이후로 계속해서 ‘영국유학닷컴’과 함께 유학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영국유학닷컴’과 상담 후에 바로 영국 대학교에 지원하기 보다는 영국에 대한 경험을 쌓은 후에 고민해 보자고 하고 2011년 영국 요크로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요크에 도착했을 때 홈스테이로 문제가 있었지만 영국유학닷컴에서 하루 만에 문제를 해결해 주시는 덕분에 9개월 동안 어학연수도 알차고 즐겁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ELC York

한국 대학교에서 3학기만 마치면 졸업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다시 학사를 시작하는 것 보다는 석사로 진학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여 어학연수를 끝내고 귀국 후에 영국유학닷컴과 석사 과정 진학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였습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학교 수업과 학위 지원을 동시에 진행하였기 때문에 힘들었지만 유학원에서 학업계획서 등 샘플도 보내주시고, 작성 후에 첨부했으면 하는 점도 조언해주셔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석사학위 과정에 지원하고 장학금을 신청하기 위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학교와 학과에 대한 지원동기와 졸업 후 사회와 학교에 기여하고자 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신경 써서 작성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 대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던 것이 오퍼를 받는데 주요하게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유학을 결정할 때에는 깊이 고민하고 준비하는 모든 과정에서 착실히 준비한다면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지원 과정에서 도움을 줄 유학원을 결정할 때에는 서류 절차 업무만 대행해주는 것 보다는 많은 정보도 주고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해주는 유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해외 학위를 수월하게 지원 할 수 있도록 해주고,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line0

러프버러 대학교(Loughborough University) 소개

Loughborough University

러프버러 대학교는 ‘1994그룹’ 회원 대학이다. ‘1994그룹’이란 1994년 영국 최고의 19개 소규모 연구 중심 대학들이 최고의 연구와 교수법을 개발하기 위해 세운 조직이다. 공학 및 기술을 바탕으로 한 스포츠 과학 분야에서 명성이 높다.

homepage-photo-campus
사진 출처 – Loughborough University 공식 홈페이지

러프버러 대학교는 항공·자동차공학과, 화학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화학과, 영어·드라마학과, 지리학과, 정보과학과, 재료학과, 물리학과, 정치·역사·국제관계학과, 사회과학과, 스포츠·운동·건강과학대학, 수학대학, 예술대학, 토목·건축공학대학, 경제·경영대학, 디자인대학, 전기·전자·시스템공학대학, 울프슨(Wolfson)기계·생산 공학대학, 수학교육센터, 교사양성부서 등 21개 학과 외에 40개가 넘는 연구 센터 및 기관들을 보유하고 있다. 1974년에 신설된 컴퓨터공학과는 영국 최초의 컴퓨터공학과 가운데 하나이다. 화학과는 정부에서 실시하는 전국학생조사(National Student Survey)에서 2005년, 2006년 2년 연속 학생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였다. 예술대학은 다양한 워크숍 시설, 스튜디오, 최신 IT 장비 등을 갖추고 있다. 디자인대학은 2010년 디자인·기술학과, 인문과학(인체공학), 인체공학·안전연구기관의 통합으로 개설되었다.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교사양성부서는 특히 디자인·기술, 물리교육, 과학 분야에서 명성이 높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네이버 지식백과] 러프버러대학교 [Loughborough University] (대학사전, 굿모닝미디어)

 

영국유학닷컴은 영국대학지원 UCAS의 한국 공식 지원처입니다.
영국유학닷컴은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대학민국 1호 영국전문유학원입니다.
주한 영국문화원 영국 전문 유학원 | English UK | 한국유학협회 | 세계유학협회